고흥평생교육관, 2024. 평생학습 성과발표 한마당 성료
"오늘도 배움, 삶을 풍요롭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12/01 [06:34]
전라남도교육청고흥평생교육관(관장 변윤섭)은 “오늘도 배움, 삶을 풍요롭게!”라는 주제로 11. 27.(수) 교육관에서 2024. 평생학습 성과발표 한마당을 성황리에 개최하였다.
이 행사는 각계각층의 내빈과 수강생, 지역민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평생학습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펼쳐 보이며 식전행사, 무대공연, 체험마당, 작품전시 등 다채로운 행사로 그간 배운 성과와 경험을 나누었다.
바이올린, 학생 드림밴드, 라인댄스팀의 식전공연과 어린이 발레, 아코디언, 색소폰 등 12개 팀이 무대공연을 펼쳤으며, 캔버스 소품액자 등 3개 분야 체험행사를 진행하였고, 캘리그라피, 미니정원, 한국화, 사진교실 등 12개 분야의 작품전시와 포토부스, 먹거리 행사 등 다양한 행사들로 알찬 즐길거리를 제공하였다.
특히 1층 전시실과 3․4층 로비에서 이루어진 전시작품은 수강생들이 작품 소재도 폭넓게 사용했을 뿐만 아니라 수준도 프로 못지않게 그간 쌓은 실력으로 참가자들의 눈길을 끌었다.
송○○ 난타 수강생은“지역민에게 지난 1년 동안 배운 재능을 무대공연으로 선보일 수 있어 뿌듯했다. 배움을 통하여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 가는 기회가 지속적으로 마련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변윤섭 관장은“성과발표 한마당를 통해 평생학습에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흥평생교육관이 그 중심에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