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탁구협회 고향사랑기부제 응원 ‘후끈고흥군 탁구협회, 고흥사랑 고향사랑기부제 응원도 뜨겁게 -- 제12회 우주항공배 전국 동호인 탁구대회서 고향사랑기부제 다채로운 홍보 눈길
군에 따르면 고흥군 탁구협회는 대회 본부석이 마련된 팔영체육관에 ‘고향사랑기부제 교차기부=핑퐁기부, 고흥군 탁구협회가 함께 하겠습니다’라는 대형 현수막을 내걸고 고향사랑기부제 기부자 혜택과 고흥군 답례품 홍보 현수막도 함께 선보였다.
또한 공영민 고흥군수의 자매우호도시 응원 릴레이, 탁구 가족 8자매의 고향사랑 기부 참여, 고흥군 탁구협회와 타 지역 탁구협회 간 고향사랑기부금 교차기부 응원 등 다양한 사례를 소개해 대회에 참가한 전국 500여 명의 탁구 동호인들에게 고향사랑기부제 홍보 역할을 톡톡히 했다.
군 관계자는 “고흥군 탁구협회는 군 체육단체로는 처음으로 장흥군, 보성군, 화순군, 경기 광주시, 경남 의령군 탁구협회와 교차기부를 지속 추진하고 있다”며, “이를 계기로 체육계는 물론 보다 많은 민간 차원의 상생 협력 기부가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장부근 회장은 “생활체육 동호인의 한 사람으로서 스포츠 인프라 확충과 동호인 저변 확대 등 고흥군의 지원에 늘 감사한 마음이다”며,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가 널리 알려져 기부문화가 정착되도록 제도 홍보와 교차 기부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의 지자체에 기부하면 지자체는 기부금을 주민복리 사업 등에 사용하고 기부자에게는 세제혜택과 답례품을 제공할 수 있는 제도다.
개인 연간 5백만원까지 기부할 수 있고 기부방법은 고향사랑이음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전국 농협 영업점을 방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