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특단, 중․고등학생 대상 진로체험 프로그램 개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8/28 [06:54]
중부지방해양경찰청 서해5도특별경비단은 지역 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가디언즈 오브 씨(Guardians of Sea)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해양경찰을 꿈꾸는 청소년에게 진로탐색과 직업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해양경찰에 대한 관심이나 흥미, 해양안전 의식 향상을 도모하기 위한 학생 ‘현장견학형 직업체험’ 프로그램이다.
▲ 해양경찰과 서해5도특별경비단 조직 및 임무, 장비 등 소개 ▲ 해양경찰 채용 설명 ▲ 해양안전 및 심폐소생술 교육 ▲ 해상 시뮬레이션 사격 체험 및 경비함정 견학 등의 순서로 진행된다.
특히 불법조업 외국어선 단속 전담 조직인 서특단의 업무와 근무 환경 특성을 반영해 해양경찰을 꿈꾸는 지역 청소년들에게 좀 더 내실 있는 정보와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실시 첫날인 27일 오후에는 인천 중구 운서중학교 재학생 20명이 서특단을 찾아 진로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대형함정 견학과 실제 단속 환경에 맞춰 연출되는 시뮬레이션 사격 등 평소 접할 수 없는 체험 기회에 높은 관심을 보이며 “해양경찰의 다양한 모습을 새롭게 보게 됐다.”고 평했다.
서특단 관계자는 “미래 해양경찰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해양경찰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임과 동시에 현직 해양경찰과 함께 뜻깊은 소통의 시간을 가지며 꿈에 다가가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서특단에서 운영하는 ‘가디언즈 오브 씨(Guardians of Sea)’ 진로체험 프로그램은 진로체험 누리집 꿈길 또는 서특단 경비지원과를 통해 접수나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