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교육지원청, 학교급식관계자 연수 실시
안전한 학교급식!! 함께 성장하는 고흥교육!!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8/11 [07:00]
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8월 6일(화) 관내 유·초·중·고 조리실무사, 식재료납품업체(자) 등 학교급식관계자 70여명을 대상으로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한 ‘2024. 학교급식관계자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검수에서부터 조리, 세척 등 학교급식 전반에 필요한 작업공정뿐 아니라 개인위생, 식품 취급요령 등의 핵심적인 내용을 현장 사례 중심으로 안내하여 많은 공감을 얻었다.
또한 숲치유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몸과 마음의 여유를 찾아 상대방을 배려하고 행복한 근무환경을 조성해 즐거운 일터를 만들 수 있다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석한 한 조리실무사는 “오늘 연수를 계기로 반복적인 조리 업무 속에서 놓치기 쉬운 안전과 식중독 예방의 중요성에 대해 다시 한번 깨달았다”며 “바쁜 직장생활 중에도 친절, 소통으로 서로 배려하며 모두가 행복한 학교급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학교급식을 위해 최선을 다해주신 급식관계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원칙과 기본에 충실하여 우리 학생들에게 건강하고 안전한 급식이 제공될 수 있도록 학교급식 위생관리에 철저를 기할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