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열사 (주)커넥트선한 김수현 대표이사, 협업사 YBM이 프로그램을 계약한 스텝시 영어학습 앱 바나나러닝 최효준 대표가 함께 했다.
‘IYF 월드캠프’는 전 세계 대학생과 청소년이 교류하며 인성을 키우고 글로벌 리더 자질을 익히는 프로그램으로 7월 21일부터 28일까지 진행된다.
올해는 65개국 대학생과 각국 청소년부, 교육부장관, 대학 총장, 각 국의 군인, 경찰, 소방, 행정 공무원, 글로벌 기업가 등 많은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인성교육 프로그램인 ‘마인드 교육’을 추진한다.
30개국 120명의 대학 총장 및 교육 관계자들이 참석하는 IYF 교육포럼과 22개국 장관이 참석하는 세계장관포럼 및 군, 경, 교정, 소방, 행정, 교육 공무원들이 참석하는 공무원포럼, 기타 글로벌 기업가들이 참석하는 비즈니스 리더스포럼 등 다채로운 포럼들이 부산 벡스코와 누리마루에서 진행중으로 23일까지 누적참여수가 무려 4만명을 넘어섰다.
이번 비즈니스 리더스포럼은 첫 시작된 프로젝트로 22일, 23일 양일간 부산 벡스코에서 진행되었으며 참여국은 중국을 비롯해 3개국 정도이다.
22일은 한국항공우주산업 수석연구원인 박남은 공학박사가 강연을 했고 23일은 우간다 크리스 바료문시(Chris Baryomunsi) 통신부 장관이 강연했다.
강연 후 참석한 국내외 기업들간의 친교 시간을 가짐으로써 국제 비즈니스 발전에 큰 이바지를 했으며 특히, (주)커넥트스페이스는 국내외 커넥팅 성과를 기반으로 주선된 우간다 크리스 바료문시(Chris Baryomunsi) 통신부 장관과의 비즈니스 미팅에서 몽골에 이어 우간다와의 국제상생협력을 위한 비즈니스를 제안했고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
국제청소년연합(IYF)는 2001년 설립된 청소년 단체이며 ‘IYF 월드캠프’와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등 대학생, 청소년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마인드 교육’은 아프리카, 중남미, 동남아시아 등 각국 정부와 교육 당국의 주목을 받고 있다.
㈜커넥트스페이스는 KT 커넥팅 파트너사로 올해말 실용적인 특허를 탑재한 임커넥트 글로벌 통합 인플루언서 공유 앱을 준비중이며 국내외 100여 개 이상의 기업과 협회, 단체 등 지속적으로 커넥트 상생 연합체를 구축하여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지원과 지역 봉사 참여 등 이슈가 되고있는 기업이다.
몽골 여러 지자체들로부터 한국 민간기업 최초로 국제교류홍보대사 기업으로 정식위임을 받아 현재까지 다방면으로 민간외교를 펼치고 있으며 계절노동자 및 국내 부족한 산업인력, 학술 교류 및 유학생 유치, 몽골 판로 개척 등 다양한 분야를 진행중이며 교류가 필요한 국내 지자체나 기업 및 단체들과 협약을 꾸준히 진행중이다.
경제활동의 질적 향상과 자기성장의 기회를 원하는 이들에게 경제활동의 기회는 물론 이슈가 되고있는 커넥팅 비즈니스를 함께할 전국 지사를 모집 중이라고 한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