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가 주최하고 전남도청소년미래재단이 주관하는 ‘2024년 전라남도 대표 청소년 어울림마당’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도전! 한국사 골든벨’은 전남도내 중학생 또는 동등한 연령의 학교 밖 청소년을 대상으로 1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8월 17일(토) 재단 1층 다목적실(목포시 용당로 304)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한컷한국사(해냄에듀)’ 도서 중심으로 문제가 출제된다. 여름방학 기간 동안 독서와 퀴즈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즐겁고 건강한 여가 활동을 제공함으로써 우리 역사에 대한 관심을 확산하고, 사고력과 문제해결능력을 키우고자 한다.
참가 신청은 오는 31일까지 다음의 링크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https://forms.gle/sEMnB5d7X34zXmm56) 대회 결과에 따라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시상 예정이며, 소정의 도서문화상품권이 각각 제공된다.
양미란 원장은 “도내 청소년들이 퀴즈를 통해 즐겁게 역사를 접하며 관련 분야에 대한 흥미와 적성을 탐색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전라남도청소년미래재단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청소년활동진흥센터 행복성장팀(061-280-9071)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