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우주체험부터 앵무새 교감까지! 가족을 위한 다채로운 체험시설 인기!우주를 향한 행성 탐험, 향긋한 유자 체험, 동물과 함께 즐기는 생태 놀이터
나로우주센터(봉래면)는 우리나라 최초의 인공위성 발사장이자 세계 13번째 우주센터다. 이곳 초입에 위치한 우주과학관은 우주에 관한 기본원리, 로켓, 인공위성, 우주관련 전시품과 4D 영상관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경험할 수 있어 청소년들의 체험학습지로도 주목받는 곳이다.
국립청소년우주센터(동일면)는 다양한 우주체험 프로그램과 교육이 제공되며, 첨단 시설을 통해 우주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높일 수 있다. 우주체험 전시관, 천문대, 우주탐사 시뮬레이션 등 다양한 활동이 마련돼 있어 방문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한다.
가자! 고흥 앵무새체험장(포두면)은 다양한 종류의 앵무새를 직접 보고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공간이다. 아이들이 앵무새와 교감하며 자연스럽게 생명 존중과 사랑을 배우는 기회를 제공하는 이곳에서는 앵무새 먹이주기, 앵무새와의 사진 촬영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돼 있어 가족단위 방문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행복마굿간(포두면), 하빛율빠꿈사리(남양면)는 동물과 예술이 어우러진 자연 친화적 체험 공간으로, 말이나 양과의 교감을 통해 힐링할 수 있는 곳이다. 이곳에서는 말 체험, 동물 먹이주기, 산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는데, 자연 속에서 아이들과 함께 건강한 여가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고유한 관광농원(두원면), 노란소쿠리(두원면), 자소담(풍양면)은 고흥의 대표특산물인 유자를 활용한 체험시설이다. 또띠야 유자피자, 유자쿠키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농촌의 생활을 경험할 수 있는데, 특히 아이들은 도시에서 접하기 힘든 농촌의 일상을 몸소 느끼며 소중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고흥군 관계자는 “고흥군의 다양한 체험시설은 가족과 학교 단위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며 “고흥군을 방문한 이들이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다양한 관광상품을 지속 만들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