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이석형 언론중재위원회 위원장 특강 개최공직자 대상 언론보도 분쟁 대응법 및 군정 보도 핵심가치 교육
이번 특강은 공영민 군수를 비롯한 공직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언론분쟁과 갈등을 넘어:詩를 잊은 그대에게’라는 주제를 가지고 언론보도로 발생하는 분쟁을 예방하고 슬기롭게 대응하는 방법에 대해 인문학적 접근으로 진행됐다.
강사로 나선 이석형 위원장은 “보도의 치열한 경쟁과 미디어의 급속한 발전으로 인해 언론보도 피해와 분쟁이 급증하고 있는 현 실태에서 공직자 여러분들이 올바른 보도에 대한 가치관을 정립하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공영민 군수는 “이번 특강이 언론과의 상호 이해와 신뢰를 증진하고 군정 보도의 핵심가치를 제시할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며 “언론분쟁의 중추적 해결기구를 이끌고 계시는 소중한 경험과 지식을 공유해 주신 이석형 위원장님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언론중재위원회는 언론보도로 인한 분쟁 발생 시 이를 조정·중재하고 개인·사회·국가적 법익을 침해하는 언론보도에 대한 시정 권고와 선거 기사 심의를 통해 민주적인 언론 문화 창달과 국민의 기본권 신장에 기여하는 기관이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