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2024년 하반기 청년 행정인턴 모집고흥군 거주 미취업 청년 60여 명 공개모집, 오는 6월 14일까지 접수
청년 행정인턴은 군청, 읍·면사무소, 지역아동센터 등에 배치돼 행정·현장·복지업무 보조 등의 활동을 하게 된다. 모집대상은 공고일(6월 3일) 기준 본인의 주민등록 주소지가 고흥인 미취업 청년(18세~26세)이다.
우선선발 기준은 최초신청자,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장애인, 한부모가족, 국가유공자 자녀 순이며, 신청 인원 미달·초과 시 일반선발(2023년 기준 중위소득 낮은 순)로 충원·대체된다.
또한, 공고일 기준 공공근로사업 참여자를 포함해 정부와 지자체의 유사 사업 참여자는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근무 기간은 오는 7월 1일부터 8월 7일까지 차수별(1, 2차)로 13일씩 주5일 근무로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8시간 근무한다.
신청을 희망하는 청년은 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주소지 읍·면사무소로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최종 확정은 오는 6월 24일 고흥군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청년 행정인턴 사업이 지역 청년들의 취업역량을 강화하고 행정에 대한 경험과 이해도를 높이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