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분청문화박물관, 가정의 달 맞아 분청사적공원에서 캠핑하고 보물캐자!관람, 체험, 관광 등 8가지 테마별 미션... 특별한 선물과 힐링은 덤
고흥 분청사적공원에 위치한 ‘운대청소년야영장’ 활성화를 위해 추진하는 특별 이벤트 행사로 가족 단위 야영객이 관람, 체험, 관광 등 8가지 테마별로 주어진 미션을 수행하면 최대 7만 원 상당의 캠핑용품을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 수 있는 ▲풋살장 ▲잔디광장 ▲야외무대 등 부대시설은 물론 ▲고흥분청문화박물관 ▲가족문학관 ▲갑재민속전시관 등 3색 3테마별 시설 무료 관람도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분청사기 체험 ▲고흥역사문화체험 ▲설화공예체험 ▲전통민속체험 등 12가지 박물관 체험프로그램과 연계해 50% 할인하며, 금·토·일요일 3일간 예약이 가능했던 야영장은 월요일만 휴장하고 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확대 운영한다.
야영장 홈페이지(https://buncheong.goheung.go.kr/site/camp)를 통해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061-833-1256으로 문의하면 된다.
박물관 관계자는 “고흥분청사기 역사를 배우고, 도자를 체험할 수 있는 문화공간에서 자연에서 쉼과 즐거움이 있는 힐링 장소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분청문화박물관에서는 지난 4월 27일 ‘분청 봄옷을 입다’를 시작으로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 다양하고 독특한 문화행사를 추진해 낭만 여행 1번지가 되도록 공격적인 홍보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