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e조은뉴스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회원종목단체 후원사 6곳 시상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제4회 한국 스포츠메세나 시상식’ 개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12/07 [11:54]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 발전에 기여한 회원종목단체 후원사 6곳 시상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제4회 한국 스포츠메세나 시상식’ 개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2/07 [11:54]


[시사e조은뉴스]윤진성 기자 =문화체육관광부는 대한체육회(회장 이기흥),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정진완)와 함께 12월 7일 오후 5시, 서울 올림픽파크텔에서 ‘제4회 한국 스포츠메세나 시상식’을 열고 후원사 6개사에 상을 수여한다.

‘한국 스포츠메세나 시상식’은 우리나라 스포츠 발전을 위해 기여해 온 회원종목단체 후원사에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하기 위해 2020년부터 마련해 온 자리다. 문체부와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는 ?직접 지원을 통한 후원, ?경기력 향상, ?국제스포츠 경쟁력 강화, ?저변확대 기여도와 지원 기간 등을 기준으로, 회원종목단체의 추천을 받은 후원사를 심사해 올해 시상 대상 기업 총 6개사를 선정했다.

케이비(KB)금융그룹, ㈜허리우드, ㈜오텍에 문체부 장관 표창

문체부 장관 표창은 케이비(KB)금융그룹, ㈜허리우드, ㈜오텍이 받는다. ?대한봅슬레이스켈레톤연맹 후원사 케이비(KB)금융그룹은 꾸준한 후원과 관심으로 한국인 맞춤형 훈련 장비와 환경을 마련해 봅슬레이·스켈레톤 강국으로서의 우리나라 위상을 높이는 데 이바지했다. ?대한당구연맹 후원사 ㈜허리우드는 국내·국제대회 등에 세계 최고 수준의 당구대를 지원하고 당구의 미래를 이끌어 갈 유망주 선수들을 아낌없이 후원했다. ?대한장애인보치아연맹 후원사 ㈜오텍은 전문체육과 생활체육 대회를 끊임없이 개최하고 지원함으로써 우리 선수들이 1988 서울패럴림픽부터 패럴림픽 9회 연속 금메달을 획득하는 데 기여했다.

두나무 주식회사, 하나증권(주)에 대한체육회장 표창

대한체육회장 표창은 두나무 주식회사, 하나증권(주)이 받는다. ?대한탁구협회 후원사 두나무 주식회사는 한국프로탁구리그 출범에 기여하고 이를 통해 선수들의 경기력 제고와 저변 확대 등 대한민국 탁구에 새로운 지평을 여는 데 힘썼다. ?대한테니스협회 후원사 하나증권(주)은 아시아테니스연맹(ATF) 국제주니어대회 국내 유치 등 다양한 대회 개최, 상금 확대를 통한 동기 부여 등으로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촉진해 테니스 열풍에 이바지했다.

에이아이지(AIG) 손해보험 주식회사에 대한장애인체육회장 표창

대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 후원사 에이아이지(AIG) 손해보험 주식회사는 대한장애인체육회장 표창을 받는다. 에이아이지(AIG) 손해보험 주식회사는 파라 아이스하키 국제경쟁력을 강화하고 장애인 스포츠 저변을 확대해 비메달 종목이었던 파라 아이스하키가 ‘2018 평창 동계패럴림픽’에서 동메달을 획득하는 데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후원은 국내 스포츠 활성화의 중요한 원동력으로, 후원을 아끼지 않는 모든 기업 관계자분들께 감사를 표한다. 더욱 많은 기업들이 스포츠메세나 활동에 동참하기를 기대한다.”라며, “앞으로 선수와 기업뿐만 아니라 국민 모두를 위한 스포츠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제도적 기반을 마련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자 사진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보성읍, 희망 트리 점등식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