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e조은뉴스

서울시, 이스포츠 국가대표단에 훈련센터 제공…경기력 향상 지원

28일 서울시-한국e스포츠협회와 업무협약…훈련공간 제공, 게임산업 저변확대 협력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3/08/28 [21:36]

서울시, 이스포츠 국가대표단에 훈련센터 제공…경기력 향상 지원

28일 서울시-한국e스포츠협회와 업무협약…훈련공간 제공, 게임산업 저변확대 협력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8/28 [21:36]


[시사e조은뉴스]윤진성 기자 =서울시가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참여하는 이스포츠 국가대표단에 과학화 훈련을 위한 장소로 서울게임콘텐츠센터(상암동 에스플렉스센터 內)를 제공한다. 최고의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개인종목별 훈련은 물론 물리치료, 심리상담까지 센터 내에서 종합적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서울시는 ‘항저우 아시안게임’에서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이스포츠 국가대표단 출정식 현장에서 지방자치단체로는 최초로 ‘이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파트너 도시’ 자격으로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아시안게임 이스포츠 국가대표 경기력 향상을 위한 훈련지원,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이스포츠 동행 프로그램’ 운영, 이스포츠 산업발전을 위한 서울시와 협회의 협력 강화 등이 주요 내용이다.

이번 협약식에서는 김영만 한국e스포츠협회장이 오세훈 시장에게 최근 서울시가 발표한 브랜드 “Seoul, my soul”이 새겨진 국가대표 유니폼을 전달하기도 했다.

시는 아시안게임 국가선수단 훈련지원을 시작으로, 한국의 이스포츠가 세계 최상위 리그로 우뚝 설 수 있게 생태계 구축도 약속했다.

협회와 함께 문화소외계층을 위한 ‘이스포츠 동행 프로그램’ 을통해 이스포츠에 대한 문화 저변을 확대하는 노력도 병행한다.

이번 협약체결이 2023 롤드컵 서울 유치, LCK 공동 개최, 유소년 서울컵 개최 등 이스포츠 리그 활성화 사업과 함께 최상위 리그의 필수 조건인 두꺼운 선수층과 제2의 페이커로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한편, 8월 28일 서울시청 다목적홀에서 진행된 ‘항저우 아시안게임’ 출정식은 롤(LoL),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스트리트파이터, FIFA 온라인 등 총 4종목 국가대표단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행사는 ▲지자체 최초 이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파트너시티 협약체결, ▲ 국가대표단 소개, ▲축사, ▲팬 사인회 등으로 진행됐다.

이스포츠 국가대표 선수단은 서울특별시, 우리금융그룹, SK텔레콤, 골스튜디오, 시디즈, 기아, 대한항공, 로지텍G, 팀스노우볼, 에어데이즈 등 이스포츠 국가대표 공식 파트너사의 지원을 받는다.

향후, 서울시는 국제 이스포츠대회를 적극적으로 유치하고, 이스포츠 청소년 아마추어 대회인 ‘서울컵’을 서머시즌(8~9월)과 파이널시즌(10~11월)으로 개최하는 등 게임산업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오세훈 시장은 “이스포츠 국가대표가 출전하는 첫 아시안게임뿐만 아니라 그 이후에도 좋은 대회를 유치하고, ‘최고, 그 이상의 투지’로 기억될 수 있도록 최적의 훈련공간을 제공할 것”이라며, “영국의 프리미어리그처럼 국내 이스포츠가 세계인들이 열광하는 최상위 리그가 될 수 있도록 선수 육성을 위한 지원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기자 사진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보성읍, 희망 트리 점등식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