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정이 전남도의원, 소방차량‧장비 효율적 관리를 위한 간담회 개최소방차량?장비 관리 실태 확인, 문제점, 애로사항 공유
간담회에는 소방본부 최인석 소방행정과장과 정비특채 소방공무원 등 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간담회 취지, 장비관리시스템 프로그램 시연, 문제점 및 개선방안, 애로사항 청취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간담회는 지난 7월 제373회 임시회 제2차 안전건설소방위원회 소방본부 소관 업무보고 시 “막대한 예산이 소요되는 소방차량?장비에 대해 통일화된 소방차량?장비 정비 매뉴얼을 만들어, 이에 대한 교육을 철저히 해달라”는 김정이 의원의 주문에 의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소방차량?장비의 도입에서부터 보급·관리·운용·폐기까지 생애 전체의 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 소방장비관리시스템을 살펴보고 문제점 및 제도개선 사항을 논의했다.
김 의원은 “소방관들에게 소방차량?장비의 철저한 관리는 바로 도민들의 생명을 지키는 최선의 방법이라는 사실을 잊어선 안 될 것이다”고 강조하며, “간담회를 계기로 소방차량?장비 관리에 대한 미비점을 보완하고, 여름철 태풍 및 집중호우 등 각종 재난사고에 대비해 도민의 생명과 안전을 지키는 데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소방장비의 정밀검사와 품질관리, 전문교육을 담당할 수 있는 소방장비전문관리센터를 설치하여 소방장비 100% 가동상태를 유지하고, 자체 수리를 통해 절감된 예산은 직원들에게 실질적 복지 혜택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