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펑텐중 축구팀 합천 방문, 합천군 가회중 축구팀과 친선경기 가져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7/11 [13:14]
합천군은 지난 10일 대만 펑텐중학교 축구팀이 합천을 방문해 가회중학교 축구팀과 가회체육공원에서 친선 축구경기를 통해 교류의 장을 마련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경기는 여행사 ㈜인터코리아팔공신휴에서 주관하는 ‘대만 청소년 펑텐중 축구교류 문화체험단’의 일정으로 선수 20명을 포함한 30여명은 대구 율원중학교, 김천 상무FC, 전주중학교와의 축구 교류와 더불어 가회중학교 축구팀과의 교류를 위해 합천을 방문했다.
합천읍 출신의 여행사 이종래 대표가 합천의 축구 시설이 잘 조성돼 있다는 것을 알고 평텐중 양지명 총감독과 가회중학교 이선욱 감독과의 축구 교류를 성사시켰다. 이들은 이후 8월까지 3차례 더 합천 축구팀과 대만 청소년 팀의 축구 교류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에 군 관광진흥과는 대만 청소년 축구팀 방문을 환영하며 여행사에 대한 인센티브 지원과 유명 관광지 안내, 기념품 전달 등 대만 관광객 유치를 위한 홍보 활동을 적극 실시했다.
합천을 방문한 양지명 총감독은 “많은 분들의 환영 인사에 감사드리며, 대만과의 지속적인 교류를 희망한다”고 전했다.
친선 축구경기 교류의 장을 직접 방문한 김윤철 군수는 “대만의 우수한 청소년 축구팀이 우리 학생들과의 교류를 가지게 되어 기쁘게 생각하며, 합천에 조성된 축구시설을 잘 이용해 주시고 관광지도 둘러보면서 좋은 경험을 쌓기를 바란다” 고 환영의 뜻을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