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어린이급식관리 지원센터, 식중독 예방교육 실시아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 제공, 식중독 없는 안전한 급식 환경 조성
이번 교육은 ‘어린이 급식의 이해’를 주제로 1부 식중독 예방교육, 2부 어린이 급식메뉴 품평회 순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식중독 예방교육으로 ▲식중독의 이해 ▲ 식중독 발생 현황 ▲ 계절별 식중독 발생 원인 및 예방법 ▲급식소 위생관리 등 식중독 예방을 위한 전반적인 조리실 위생·안전관리에 필요한 내용을 교육해 식중독 사전 예방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어린이들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할 것을 강조했다.
바로 이어 진행된 어린이 급식메뉴 품평회에서는 어린이 급식메뉴 4종(소보로덮밥, 토마토소스 닭볶음, 불고기 샐러드, 단호박 크림 떡볶이)와 김치 2종(어린이 깍두기, 어린이 물김치)을 선보였고 교육에 참석한 시설장들은 모든 메뉴를 시식하고 평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교육에 참석한 어린이 급식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내용을 바탕으로 여름철 식중독 예방을 위한 위생관리에 더욱 힘쓰겠다”며, “품평회에서 미리 메뉴를 맛볼 수 있어 메뉴에 대한 이해에 도움이 됐고,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다”고 말하며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박재남 센터장은 “최근 기온이 높아져 음식물 취급·보관 등 식중독 발생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종사자 개인의 위생관리 및 청결 유지 등에 힘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고흥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되는 급식시설로 영양사가 없는 100인 미만 어린이 급식소(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41개소를 대상으로 영양적인 식단제공, 급식시설 위생관리, 식생활 교육 등 영양사 업무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