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세계 삼림의 날(International Day of Forests)에 보존 및 자연 기반 솔루션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 강조
송복임| 입력 : 2023/03/27 [14:18]
공유하기 더보기
[시사e조은뉴스= 송복임 기자]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지속 가능성에 대한 전 세계적 옹호자인 메리케이(Mary Kay Inc.)가 산림관리협의회(Forest Stewardship Council®, FSC®)로부터 받은 최근 인증을 강조하며 세계 산림의 날을 기념한다.
이 인증은 글로벌 기업 본사에 위치한 메리케이 인쇄·디지털 이미징 센터 및 북텍사스에 위치한 지역 유통 센터에 적용된다. 또한 이 인증은 주로 전 세계적으로 수출되는 제품의 종이 삽입물에 상업 인쇄용으로 100% FSC 재활용 재료 또는 FSC 혼합 용지 재료를 사용하여 책임 있는 임업을 지원하겠다는 메리케이의 약속을 강화하는 것이다.
FSC®는 글로벌 비영리 조직으로 환경적, 사회적, 경제적 이해 당사자들이 지지하는 책임 있는 산림 관리에 대한 합의된 원칙을 기반으로 표준을 정의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책임 있는 산림 관리를 촉진한다. FSC 인증은 숲과 사람을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책임감 있게 관리되는 숲에서 제품이 나오도록 하는 지속 가능한 자재 조달을 의미한다.
데보라 기빈스(Deborah Gibbins) 메리케이 최고경영자는 “우리의 지속 가능성 여정의 진전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FSC 인증서는 수개월간의 노력, 준비, 새로운 프로토콜 구현 및 교육의 결과이다. 이 성과는 환경과 비즈니스 우수성에 대한 메리케이의 약속을 잘 보여주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상징적인 아름다움과 글로벌 기업가 정신을 갖춘 이 회사는 전 세계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한 수십 년간의 노력을 지속함으로써 2023년 창립 60주년을 기념할 예정이다.
또한 메리케이는 올해 식목일 재단(Arbor Day Foundation)과 15년간의 파트너십을 기념한다. 메리케이와 식목일 재단의 파트너십은 2008년에 시작되었다. 주요 활동 내용은 다음과 같다.
· 2008년 메리케이의 독립적인 뷰티 컨설턴트는 오래된 콤팩트를 재활용할 때마다 도움이 필요한 숲에 나무 한 그루를 심는 재활용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독립 뷰티 컨설턴트와 고객, 회사 직원의 전국적인 재활용 노력 덕분에 메리케이는 200,000개의 오래된 콤팩트 수거 목표를 초과 달성했다.
· 2009년부터 2012년까지 메리케이와 식목일 재단 파트너십은 가정 폭력 보호소의 자연 탐색 학습소(Nature Explore Classrooms)를 지원하여 주민들에게 자연과 연결될 수 있는 안전한 장소를 제공했다.
· 2013년부터 메리케이는 미국, 브라질, 중국, 독일, 아일랜드, 페루, 마다가스카르를 포함한 전 세계의 대규모 삼림화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시작했다.
· 2018년 메리케이는 텍사스주 루이스빌에 있는 새로운 리처드 R. 로저스 제조·R&D(Richard R. Rogers Manufacturing / R&D) 시설 개관과 함께 현장에 의식용 나무를 심음으로써 100만 번째 나무를 심는 성과를 축하했다.
· 지금까지 메리케이와 식목일 재단은 파트너십을 통해 130만 그루의 나무를 심었고 미래의 영향력을 위해 계속 노력하고 있다.
케이티 루스(Katie Loos) 식목일 재단 회장은 “메리케이가 올바른 장소에 올바른 나무를 심는 다양한 프로젝트를 지원하기 위해 보여준 지속적인 노력은 이 파트너십을 진정으로 특별한 파트너십으로 만들었다. 수년에 걸쳐 우리의 협력은 가장 절실히 필요한 산림에 세계적인 영향을 미치는 크기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우리의 가장 취약한 생태계와 지역 사회에 대한 훌륭한 관리자가 되는 것이 무엇을 의미하며 무엇이 필요한지 이해하고 있으며, 우리는 이 파트너십이 미래에도 전 세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게 될지 보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하기 위한 메리케이의 비전은 https://marykayglobal.com/sustainability/ 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다.
메리케이 소개
최초의 유리 천장 파괴자 중 한 명인 메리 케이 애쉬(Mary Kay Ash)는 여성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단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1963년에 꿈꿔오던 뷰티 회사를 설립했다. 이 꿈은 이제 35개국 이상에서 수백만 명의 독립 영업 사원을 보유한 수십억 달러 규모의 회사로 꽃을 피웠다. 기업가 정신 개발 회사로서의 메리케이는 교육, 멘토링, 옹호, 네트워킹 및 혁신을 통해 여성의 여정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메리케이는 미용 과학에 투자하고 최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영양 보조제 및 향수 제조에 전념한다. 메리케이는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하고 비즈니스 우수성 촉진, 암 연구 지원, 양성 평등 발전, 가정 폭력 생존자 보호, 지역 사회 미화, 아이들이 꿈을 추구할 수 있도록 격려하는 활동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조직과의 파트너십을 체결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marykayglobal.com 에서 알아볼 수 있으며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링크트인에서 소식을 접하거나 트위터에서 팔로우할 수 있다.
식목일 재단 소개
1972년에 설립된 식목일 재단은 100만 명이 넘는 회원, 후원자 및 소중한 파트너를 보유한 최대 규모의 식목 비영리 회원 단체로 성장했다. 지난 50년 동안 약 5억 그루의 식목일 재단 나무가 전 세계의 이웃, 지역 사회, 도시 및 숲에 심어졌다. 이 재단의 비전은 나무가 생존에 중요한 문제를 해결하는 데 사용되는 세상으로 이끄는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