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오욱제)는 방학이 시작되는 지난 7월말부터 이번 8월까지 다문화가정의 아이들을 대상으로 복권기금 방학프로그램 지원사업 ‘多함께 Go Go Go!’를 진행했다.
자신있고 논리있는 말하기를 위한 이야기하Go(키즈 스피치 교실),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한 요리하Go(영양만점 요리교실), 가족과의 1박 2일 캠핑을 떠나는 캠핑하Go(즐거운 가족캠프)로 이루어진 이번 프로그램은 부천시에 거주하고 있는 다문화가족 10가정을 대상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1박 2일 가족 캠핑은 부천시 내 산울림청소년센터에서 숲체험, 오리엔티어링 등으로 구성되어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가족과 함께하는 즐거운 레크리에이션으로 가족간 친밀감을 향상하고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었다.
센터 담당자는 “방학을 맞이하여 아이들이 다양한 교육과 체험활동을 통해 다방면으로 성장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고 싶었다”며 “가족과의 야외 캠핑으로 더욱 특별한 여름방학이 되었기를 바란다고”고 전했다.
이번 활동에 참여한 다문화가정 아버지 또한 “자칫하면 어영부영 보낼 수 있는 짧은 여름방학인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아이가 다양한 것을 경험하고 가족과의 뜻깊은 시간을 보낼 수 있어 좋았다”는 소감을 남겼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