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중구는 19일 하버파크호텔에서 인천시교육청과 '함께의 가치를 추구하며 모두의 미래가 있는 곳, 교육도시 중구!'를 목표로 지역교육공동체의 기반을 구축하고자 '2022 인천교육혁신지구 업무협약 및 부속합의'를 체결했다.
중구는 교육혁신지구 시즌Ⅰ 업무협약(2017∼2021)에 따른 사업추진을 성황리에 마치고, 이번에 시즌Ⅱ 업무협약(2022∼2026)을 인천시교육청과 새롭게 체결한 것이다.
중구의 인적·물적 자원을 활용해 학교 교육만으로 채울 수 없는 다양한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지자체, 교육청, 각 학교, 지역주민이 함께 협력할 수 있는 교육공동체 조성을 지원한다.
특히, 2022년은 중구가 교육혁신지구 시즌Ⅱ 1년 차를 맞이하는 해로 ▲ 민관학 거버넌스 운영 ▲ 마을연계 교육과정 운영 ▲ 마을학교 및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 ▲ 지역 특화사업 추진이라는 4가지 추진과제 아래 중구 지역에 맞는 교육혁신 모델을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사업예산은 9억6천8백만원 규모로 인천시교육청 및 남부교육지원청과 협력해 14개 세부사업을 시행할 예정이다.
홍인성 구청장은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이지만 2022년 임인년 새해에는 14개 교육혁신지구 사업을 통해 학교와 지역사회가 폭넓게 연대할 계획"이라며 "지역사회 전체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고, 교육공동체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통해 중구 교육혁신지구가 더 나아가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지구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