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은 시각장애인, 저시력자, 고령자, 다문화가정 교육 가족들을 위해 충남교육 소식지 '행복나눔 충남교육'에 '보이스아이 코드'를 이달부터 본격 도입한다.
'보이스아이 코드'는 시각장애인용 음성변환 단체표준규격을 지원하는 바코드이며, 보이스아이 앱 또는 인쇄물 음성변환 출력기에 바코드를 스캔하면 종이 문서의 내용을 음성으로 들을 수 있다.
특히 활자 확대와 언어 번역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시각장애인은 물론 저시력자, 고령자, 다문화가정 교육 가족이 충남교육 정책을 쉽게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필용 충남교육청 소통담당관은 "보이스아이 코드 도입으로 충남교육 소식을 다채롭게 알리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앞으로도 도민들의 교육정보 사각지대 해소와 교육정책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06년 1월 창간한 '행복나눔 충남교육'은 충남교육 현장의 생생한 목소리와 충남교육 정책을 모아 매월 46,000부 발행하는 소식지로 교육공동체(학생, 학부모, 도민, 마을지도자 등)와의 소통창구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누구나 매달 무료로 구독할 수 있으며 구독 신청은 로 하거나 충남교육청 소통담당관 소식자 담당자에게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