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농업기술센터는 2022년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 신입생을 모집한다. 올해 운영하는 학과로는 6차산업과, 양봉과, 생활원예과, 농업드론과, 귀농귀촌과로 총 5개 학과 200명이며 원서접수 기간은 1월 10∼21일까지 2주간이다.
올해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서 현장교육과 대면 교육에 한계가 있는 만큼 상황에 맞춘 비대면 온라인 교육, 교육자료집 제작 배부, 모바일 교육정보 공유 등 탄력적으로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신청 시 주민등록상 김포시 거주자로 신규응시자를 우선 선발할 계획이며 접수 방법은 입학원서, 사진(3.5×4.5cm) 2매, 주민등록초본, 개인정보활용 동의서를 갖춰 김포시농업기술센터에 방문하거나 또는 우편(마감일 소인까지 유효)으로 신청할 수 있다.
다만 농업드론과는 농업인을 우선선발하는 과정으로 농업경영체등록증이나 농지원부를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한다.
농업진흥과장(이인숙)은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은 김포농업이 미래로 도약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는 귀중한 교육과정"이라며 "우수한 능력과 사명감을 가지신 분들이 많이 신청해 함께 김포 농업의 희망을 만들어나가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한편 김포시엘리트농업대학은 2007년부터 시작돼 현재까지 총 14회에 걸쳐 2,516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은 농촌 지역사회의 리더로 활동하고 있다.
교육 등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농업기술센터 교육정보팀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