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목포시가 겨울방학 기간인 오는 20일부터 내달 18일까지 대학생 직장체험활동 지원사업을 운영한다.
시는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에서 대학생 직장체험활동 지원사업으로 변경·운영하며 모집인원의 약 30% 이내에서 사회적 약자를 우선 선발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인력수급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내 기업·기관을 지원하기 위해 올해 모집 규모를 30명으로 확대했으며 선발된 대학생은 중소기업, 사회적기업, 사회복지기관, 행정기관 등에서 근무하며 다양한 직장 경험을 쌓게 된다.
참여 대학생은 주 5일, 하루 5시간씩 근무(중식 시간 제외)하게 되며 2022년 목포시 생활임금이 적용돼 시간당 9,850원을 지급받고 만근 시에는 약 128만 원(세전)을 받게 된다.
신청 자격은 공고일 기준 대학생 또는 부모 중 1명이 목포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재학생으로 기업·기관의 요청에 따라 코로나19 백신(2차) 접종을 완료한 자이며, 휴학생·방송통신대생·사이버대생·야간대생·한 번이라도 동·하계 대학생 아르바이트 사업에 참여한 대학생 등은 제외된다.
신청 기간은 1월 5∼11일까지(주말 제외)이며 신청서, 주민등록등본, 재학증명서 등을 목포시 청년·일자리통합센터에 직접 제출하고 접수번호를 발급받으면 된다. 선발은 코로나19 확산 방지와 공정성을 위해 대학생 참관하에 비대면 추첨으로 진행되며 선발 과정은 시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공개된다.
신청서와 모집공고는 목포시청 홈페이지 '열린행정' 내 고시ㆍ공고, 또는 목포시 청년·일자리통합센터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목포시청 일자리청년정책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