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교육지원청, 파리올림픽 양궁 남수현선수 간담회 실시
남수현선수 격려 및 순천 관내 양궁 활성화 방안 협의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8/25 [06:42]
전라남도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이 8월 21일(수) 2024 파리올림픽 양궁 금메달 획득한 남수현선수(순천시청)를 초청하여 격려했다. 또한 남수현 선수를 지도한 학교운동부지도자들과 순천 관내 양궁 활성화 방안에 대해 협의하는 자리를 마련하였다.
남수현선수는 순천성남초등학교(허명옥 지도자), 순천풍덕중학교(이지연 지도자), 순천여자고등학교(송효은 지도자)를 졸업하고 올해 순천시청에 입단했다. 2024 파리올림픽 양궁 종목에서 대한민국 대표선수로 출전하여 단체전 금메달, 개인전 은메달을 획득하였다. 남수현선수는 “올림픽 성과를 돌아보면서 초·중·고등학교에서 양궁을 지도해주신 지도자 선생님들께 감사한 마음이 크게 느껴졌다. 또한, 교육지원청과 도교육청에서 체계적인 지원으로 금메달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올해 2월까지 남수현선수를 지도한 순천여자고등학교 송효은 지도자는 “남수현 선수가 어려운 상황을 이겨낼 수 있도록 초·중·고등학교 지도자가 한마음으로 지도하여 올림픽 금메달이라는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양궁 후배들에게 모범이 되어 자랑스럽다.”라고 말했다.
허동균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순천에서 초·중·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올림픽 금메달을 획득한 남수현 선수에게 교육가족을 대표하여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양궁 후배들이 제2의 남수현이 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순천교육지원청은 학교운동부 지원을 통해 학생선수 기량 향상 및 청렴한 학교운동부 문화 조성에 앞장서도록 하겠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