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2학기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 운영
2025학년도 대입 지원 전략 및 면접 준비 등 실질적 정보 제공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6/22 [07:16]
전라남도교육청 진로진학상담센터는 18~20일 사흘간 권역별 센터에서 ‘2학기 학부모 진로진학 아카데미’를 운영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4월 고등학교 1~2학년 학생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한 1기에 이어 마련된 자리로, 목포 순천 나주 여수 광양 등 5개 진로진학상담센터에서 동시에 진행됐다.
특히 이번 아카데미는 2025학년도 대입을 준비하고 있는 고3 수험생과 학부모들에게 실질적인 대입 지원 전략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두고 진행됐으며, 센터별로 150명씩 선착순으로 사전 신청한 학부모 450여 명이 참가했다.
강의는 2025 대입 및 수시 지원 전략, 대학 및 학과 지원 전략, 학생부 서류평가 시스템의 이해와 면접 준비 등의 내용으로 이뤄졌다. 또 이번 고3 수험생들에게 이슈인 무전공, 의학 계열 등 변화된 입시 환경에 따른 대학 및 학과 지원 전략 정보를 심도있게 설명해 큰 호응을 받았다.
도교육청은 오는 9월(중학교 학부모 대상)과 12월(초등학교 학부모 대상) 학교급에 따른 학부모 관심 및 자녀 진로지도에 초점을 맞춰 자기주도 학습법, 고입의 이해 등의 내용으로 3~4기 아카데미를 추진할 예정이다.
김은섭 진로교육과장은 “학교급에 따른 맞춤형 진로 탐색‧상담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수시 원서 접수를 앞둔 수험생과 학부모들이 진로진학 준비를 위한 실질적인 정보를 얻는데 큰 도움이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