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청춘누리 원데이 클래스 수강생 모집청춘맛남식당, 골프 기초 등 취미·소양 10개 과정... 3월 27일까지 신청
이번 교육과정은 지난 2월 프로그램 수요조사 결과를 반영해 ▲전통주 만들기 ▲골프 기초 ▲2곡 완주 통기타 ▲청춘맛남식당 ▲싱잉볼 명상 ▲반려동물 간식 만들기 ▲테라리움 ▲나만의 향수(부부의 날) ▲나만의 향수(성년의 날) ▲청춘 댄스 등 10개 과정으로 편성했다.
신청 자격은 고흥군에 주소를 둔 18세∼49세 청년으로 선착순 모집한다. 신청이 많을 경우는 최초참여자, 연소자 순으로 선발한다.
수강 신청은 3월 19일부터 27일까지 고흥청춘누리 방문 또는 고흥군 대표 누리집(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수강생 확정은 오는 29일 대상자를 확정해 개별 통보 예정이며, 4월과 5월에 고흥청춘누리에서 과정별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고흥군 관계자는 “청춘누리 원데이 클래스는 문화적으로 소외된 지역 청년들이 소통하고 취미 문화를 공유해 지역에 활력을 더하고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운영되고 있으며, 신청이 저조한 과정은 폐강될 수 있으니 많은 청년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기 위해 지난해부터 추진한 ‘고흥 청년리더 아카데미’도 오는 5월부터 계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