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해경, 사회진출 준비 청년인턴 6명 모집해양경찰에 관심 있는 청년인턴 채용으로 다양한 업무 경험 기회 제공
여수해양경찰서는 “사회 진출에 첫발을 내딛는 청년들의 다양한 직무 경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청년인턴을 채용한다”고 밝혔다.
여수해경에 따르면 3월 11일부터 오는 14일까지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19세부터 34세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청년인턴에 지원할 수 있고, 채용 분야는 행정이며, 서류전형과 면접시험으로 최종합격자를 발표한다.
서해지방해양경찰청 관내 총 38명의 청년인턴을 채용하며, 이중 여수해경서에서는 6명의 유능한 청년들을 선발하고 다양한 전문 분야에 배치해 실무경험을 쌓는다.
채용된 청년인턴들은 지원한 소속기관에서 6개월간 근무하게 되며, 주 5일 40시간 근무로 향후 공무원으로 채용될 경우 유사 경력으로 반영되는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상세한 채용공고는 서해지방해양경찰청(www.kcg.go.kr/seohaecgh/main.do) 및 여수해양경찰서 홈페이지(www.kcg.go.kr/yeosucgs/main.do) 공고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해양경찰청 청년 인턴 규모는 지난해보다 2배 늘린 218명을 모집하며, 다양한 지역의 청년들에게 공공 부분의 실무경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