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e조은뉴스

거제시, 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전지훈련은 거제에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기사입력 2024/01/19 [17:48]

거제시, 축구 스토브리그 개최

전지훈련은 거제에서!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4/01/19 [17:48]


[시사e조은뉴스]윤진성 기자 =거제시는 거제시축구협회와 함께 5일부터 21일까지 17일간 옥포운동장 등 관내 6개 구장에서 2024년 거제시장배 전국 우수 학생 축구 스토브리그를 개최한다.

 

 

거제시체육회, 거제시축구협회가 준비한 이번 스토브리그는 전국 중등부 8팀, 유소년 11팀에서 선수 700여 명이 참여했으며, 겨울방학 기간 동안 선수들은 우리 시의 따뜻한 날씨와 우수한 축구 인프라를 활용한 훈련으로 경기력 향상뿐만 아니라 10억여 원의 지역경제유발 효과가 창출될 것으로 보인다.

 

 

시 체육지원과는 체육산업이 지역 경제에 끼치는 파급력이 큰 만큼 이번 축구 스토브리그를 시작으로 야구를 포함한 다양한 종목에서 동·하계 전지훈련을 유치할 수 있도록 공격적인 마케팅에 나섰다. 또한 방문 스포츠팀에 쾌적한 숙박과 영양가 있는 식단 제공을 위하여 거제시 축구협회에서는 물심양면의 노력을 아끼지 않았다. 지난 11일에는 거제시 체육지원과, 체육회, 축구협회에서 일운운동장, 옥포운동장을 방문하여 경기중인 연초중 FC, SDH길천, 광희중학교, 고양 칸테라FC 팀을 격려하고 거제시 특산품을 제공하는 한편 선수들의 훈련에 불편함이 없는지를 살펴보았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중등부, 유소년 스포츠팀의 우리 시 방문은 선수 가족들까지 동반 유입됨으로 지역 경기 활성화에 더욱 힘을 실을 수 있으며 종목협회와 함께하는 노력으로 새해에는 거제시 스포츠산업이 한 단계 더 발돋움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했다.

 

 

작년 거제시는 수원삼성, 부천 FC 프로축구팀을 비롯한 농구 등 16개 종목에 연인원 34,000여 명의 전지 훈련팀을 유치하여 지역 유입 인구를 늘렸다.

 

 

또한 지난 달 거제시축구협회는 협약을 통해 한국외식업중앙회 거제시지부, 리우오션 레지던스, 거제둔덕시골영농조합법인은 시를 방문하는 축구 전지훈련 팀 및 대회 참가팀에 연계 할인 혜택을 제공함으로서 우리 시를 찾는 팀들에게 좋은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있다.

 

 

협약에는 거제시 착한가격업소를 이용할 경우 식?음료 할인, 리우오션 레지던스가 관리?운영하는 각종 시설에 대해서는 정상가의 20%를 할인, 거제둔덕시골영농조합법인의 각종시설 및 모든 상품에 대하여 정상가의 10% 할인을 적용받을 수 있다.

 

 

이용은 거제시축구협회에 요청 후 대상자로 확인되면 전지훈련 및 대회 기간 동안 할인 혜택을 적용받을 수 있다.

 

 

한편 거제시는 지난해 12월 스포츠마케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해 거제해양관광개발공사가 관리?운영하는 포로수용소 유적공원, 조선해양문화관을 이용할 경우 입장료 20% 할인, 해양레포츠센터의 경우 체험 및 물품 대여 시 20% 할인. 거제파노라마케이블카는 탑승요금 4,000원 할인, 거제 씨월드는 입장권 및 체험권 50% 할인, 호텔 리베라 거제의 경우 객실 이용료 10~30% 할인, 식당 10% 할인, 온천 40% 할인 혜택을 적용하고 있으며, 지난 10월 거제시 스포츠마케팅 지원 조례를 제정하여 거제시 스포츠산업 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에 적극 나서고있다.

 

기자 사진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보성읍, 희망 트리 점등식과 함께 복지 사각지대 발굴 캠페인 실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