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성군의회 문점숙 의원, ‘2023년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수상지역사회 발전 공헌부문에서 수상영예 안아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대상’은 2023 자랑스러운 한국인 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한 행사로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예술, 스포츠, 연애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평소 투철한 사명감과 확고한 국가관으로 각 분야에서 책임을 다하고 국가와 사회발전에 이바지해 타의 모범이 되고 있는 주인공을 발굴·시상함으로써 노고를 격려하고 공적을 치하하고자 마련된 자리다.
특히, 이 상은 문점숙 의원이 기초의원으로서 보성군 지역 발전과 지역 현안 해결을 위한 의정활동에 앞장서는 등 지방의회의 질적 성장을 통한 지역사회 발전에 노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문 의원은 비례대표 초선의원으로 의회 사무실에 결근하지 않고 각종 업무를 파악하고 각종 행사 등에 적극적으로 참석하는 열정있는 의원으로 일하는 의회상 구현에 힘써오고 있다.
문 의원은 ‘보성군 농어업인 마을공동급식 지원에 관한 조례’와 ‘보성군 위기가구 신고 포상에 관한 조례’ 등을 대표 발의함으로써 여성농어업인의 근로부담 경감과 복지 사각지대 내 위기가구의 신속한 발굴을 위한 법적근거를 마련했으며 5분 자유발언을 통해서는 ‘지방재정 집행 효율성 제고방안 제안’과 ‘출산장려지원금 증액을 통한 인구절벽 해소방안 마련’을 촉구하는 등 지역사회 발전을 견인하기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펼쳤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문점숙 의원은 "큰 상을 받아 기쁘지만 그만큼 책임도 무겁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지역민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