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사회인야구 선수들이 겨루는 제 14회 제천 청풍호배 사회인 야구대회가 참가팀 모집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한다.
제천시야구소프트볼협회(회장 박기영)는 오는 9월 2일부터 17일까지 경기 일정을 확정하고 참가팀 모집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경기 일정은 총 5일이며 약 500명 이상이 참여해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것으로 예상된다.
32팀 토너먼트 형식으로 진행되며 사회인야구 4부리그 선수로 출전이 제한된다. 제천 사회인야구장(송학구장)과 금성야구장 2개 구장에서 진행하며 신청기간은 8월 9일부터 26일 자정까지이다. 1위 300만원, 2위 100만원, 3위 2팀에게 50만원 등 총 500만원의 상금을 내걸었다.
특히 이번 대회는 제천시야구소프트볼 협회의 탄탄한 운영이 주목을 받는다. 모든 경기에 투입되는 심판, 기록원, 영상 중계원을 협회 회원들로 육성, 전국대회를 치룰 수 있는 수준으로 향상시켰다.
제천시야구소프트볼협회 박기영 회장은 “작년 송학면 사회인야구장의 개장과 함께 제천시 야구 저변과 전반적 수준향상을 위해 많은 노력을 거듭했다”면서, “5월 1차, 7월 2차 전국 유소년 대회, 9월 전국 사회인야구대회, 10월 전국 대학동아리 야구대회 등 다양한 대회 유치경험을 양분삼아 중부내륙 최고의 전국단위 야구 메카로 도약하겠다”는 의지를 전했다.
대회 모든 경기는 제천시야구소프트볼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되며, 모집요강 및 자세한 사항은 제천시 체육회 홈페이지 및 제천시야구소프트볼협회 공식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