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는 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와 제17회 전라북도장애인체육대회를 적극적으로 홍보하고 도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양대 체전 공식 홈페이지를 개설해 운영을 시작했다.
홈페이지에는 대회 소개와 개?폐회식 공개행사, 성화봉송, 종목별 경기장 안내, 경기 결과 등 대회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대회 종료 시까지 수시로 업데이트를 진행해 신속?정확하게 홍보할 계획이다. 또한, 김제시를 방문하는 선수단 및 관람객들에게 숙박, 맛집, 관광지 등 정보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홈페이지는 다양한 모바일 해상도를 지원하는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PC 등 접속하는 모바일 기기에 맞게 화면 크기가 자동으로 변환되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양대 체전 성공 개최를 위해 홈페이지를 통한 대회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김제시 대표로 조직위원장을 맡고 있는 만큼 전북도민 모두가 안전을 기반으로 하나가 되어 역동적이고 감동적인 화합의 장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10년 만에 김제에서 열리는 제60회 전북도민체육대회는 ‘금빛 희망 전라북도! 함께하는 김제에서!’라는 슬로건 아래 민속경기, 소프트테니스, 줄다리기 등 8개 종목은 8월 26일부터 27일까지 사전경기로 진행되고, 본 경기는 대회 첫날인 9월 1일부터 3일까지 김제시민운동장 외 종목별 경기장에서 치러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