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착한 배달앱 ‘먹깨비’ 홍보 캠페인 실시방문가입 캠페인 전개, 호국보훈의 달 기념 할인 이벤트 홍보
‘먹깨비’는 전남 22개 시군이 모두 참여하는 전남형 공공배달앱으로 민간앱보다 저렴한 중개수수료 1.5%와 가입비·광고료가 없어 가맹점의 부담을 덜고, 소비자는 10% 할인 구매한 고흥사랑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어 가맹점과 소비자의 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착한 배달앱이다.
이날 캠페인 참가자들은 관내 유동 인구가 많은 고흥읍 터미널에서 군청 구간을 이동하며 캠페인을 진행했고 군청 앞 소상공인 업소를 직접 방문해 먹깨비 사용혜택을 안내하고 실시간으로 먹깨비 가맹점 가입을 도왔다.
군은 지난 4월 17일부터 고흥군민 먹깨비 첫주문 시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와 6월 6일부터 호국보훈의 달 기념 먹깨비 주문고객 매일 선착순 500명에게 3,000원 할인쿠폰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실시 중이다.
먹깨비 가맹점 신청은 인터넷 포털사이트 검색창에 ‘전남 공공배달앱’으로 검색 후 먹깨비 사이트에서 신청하거나, 먹깨비 고객센터(1644-7817)를 통해 입점할 수 있고 소비자 회원가입은 스마트폰에서 먹깨비 앱을 설치해 할 수 있다.
현재 군은 온라인 가입 등에 어려움을 겪는 업주들을 직접 찾아가 가입 방법 및 사용 혜택을 안내하는 등 적극 행정을 추진해서 연말까지 가맹점 100개소를 가입을 목표로 홍보활동을 추진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고물가·고금리·고환율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해 고흥사랑상품권으로 결제가 가능한 먹깨비를 활성화해 소상공인의 경영부담을 덜어주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