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산업과학고, 2023. 세계드론축구대회 준우승, FAI 코리아 드론레이싱 월드컵 세계대회 16강 진출 쾌거
윤진성기자| 입력 : 2023/05/28 [07:34]
공유하기 더보기
고흥산업과학고(교장 김창근)는 드론산업과 소속 2학년 안민욱, 안정민군이 MK소속 드론축구팀 공격수와 수비수로 활약하여 ‘2023 국제드론축구연맹 세계드론축구대회 루키리그'에서 준우승(2위, 86개팀 참가)을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또한 2023 국제항공스포츠연맹 드론레이싱 월드컵 국토부가 주최하고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산하 국제항공스포츠연맹(FAI – Fédération Aéronautique Internationale)과 대한민국항공회가 경기를 주관하는 '2023 FAI 코리아 드론레이싱 월드컵 (FAI KOREA DRONE RACING WORLD CUP 2023)대회' 15개 국가 70여명 참가에서 드론산업과 1학년 김태훈, 2학년 김민재군이 16강 본선진출이라는 쾌거를 거두었다.
이번 2023. 2023 FAI 코리아 드론레이싱 월드컵 및 국제드론축구연맹 세계드론축구대회는 지난 5.17일~5.20일까지 인천송도 컨벤시아에서 개최됐다. 세계드론축구대회의 경우에는 이번이 첫 세계대회이며, 루키리그부에 86개팀이 참가해 치열한 경쟁을 펼쳤다. 드론산업과 안민욱, 안정민군은 2023. 광주광역시배 전국드론축구대회, 화순고인돌배 전국드론축구대회 2개 대회 연속우승에 이어 이번 세계대회에서도 준우승을 차지한 드론조종분야의 매우 기능이 뛰어난 드론인재들이다.
고흥산업과학고에서는 국제규격의 실내드론축구장과는 실외 드론레이싱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드론레이싱, 드론축구 동아리 활동과 방과후활동 등을 통하여 지속적인 지도를 해오고 있다.
최지훈, 이진수 지도교사는 '고흥산업과학고가 드론축구와 드론레이싱의 메카로 자리를 굳혀가고 있으며, 후반기에 집중된 각종 대회에서도 우수한 성적을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으며, 이러한 결과가 있기까지 여러 어려움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따라준 선수들에게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김창근 교장은 “4차산업혁명시대 완전자율주행 시대를 맞이해 교통체증 걱정없는 항공 모빌리티 구현, 모빌리티 시대에 맞는 다양한 이동 서비스 확산 등 정부에서 발표한 모빌리티 혁신 로드맵에 맞춰 국내 드론산업분야 미래산업을 이끌어갈 인재들을 학생중심, 배움중심 교육추진으로 꾸준히 양성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