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군, 고향사랑 기부금 기금사업 기본구상 발표- 중장기 로드맵 수립, 지속가능한 고향사랑기부제 선순환 구조로 정착 -- 7개 테마 31개 사업 제시, 세부사업에 대한 선호도 조사 -
이번 조사는 지역민뿐만 아니라 기부자의 요구사항을 상세하게 파악해 선도적으로 기금사업에 반영하기 위해 기부자, 군민, 내부 공직자 등 3개 그룹으로 나눠 진행된다.
고흥군은 고향사랑기부제를 지속가능한 선순환 구조로 정착하고 기금운용의 효율성과 기부자의 신뢰 유지를 위해 선제적으로 기금사업 발굴을 추진하고 있다.
7개 테마와 31개 사업이 포함된 이번 구상안에는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 및 청소년의 육성·보호를 비롯해 국민적 관심도가 높은 우주·드론 등 최첨단 산업과 역사 재조명, 환경 보호 등이 포함돼 눈길을 끈다.
특히, 우주를 테마로 한 사업 중에는 우주과학 교육 체험시설 구축을 위한 사이언스 컴플렉스, 우주탐사 달 착륙 시험시설 설치 등 대형 국책사업을 포함해 우주 개발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 형성의 의미를 더했다.
또한, 소록도의 천사 마리안느와 마가렛 선양사업, 고흥 차범근 축구교실 운영 지원, 찾아가는 이동 빨래방 후원 등은 지정기부로 추진할 예정이다.
고흥군은 기금사업 기본구상에 대해 오는 5월까지 선호도 조사를 마치고 연차별 로드맵을 수립해 9월 기금운용 심의회를 통해 2024년도 기금사업을 최종적으로 확정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기금사업은 구상단계부터 기부자의 선의를 잘 헤아려 성공적인 사업을 이끄는 것이 기부자에 대한 최고의 예우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지역민의 수혜와 기부자의 공감을 고려해 균형 있는 사업을 선정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고흥군 고향사랑기부제 기금사업에 대한 세부 내용은 고흥군 홈페이지 또는 행정안전부 고향사랑이음 지자체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