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징=신화통신) 중국 국무원 신문판공실이 10일 '신시대 중국 공산당의 시짱(西藏) 거버넌스 방략 실천과 역사적 성과' 백서(이하 백서)를 발표했다.
백서는 서문과 결문 외에 6개 부분으로 나뉘는데 ▷새로운 발전 이념의 전면 관철 ▷정신문명 건설의 뚜렷한 성과 ▷민족종교 업무의 착실한 추진 ▷사회 대국의 지속적인 안정과 개선 ▷나날이 견고해지는 생태 안전 장벽 ▷민주?법치 건설의 지속적인 강화 등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백서는 신시대 중국 공산당의 시짱자치구 거버넌스 방략의 지도와 전 인민의 전폭적인 지지 아래 시짱의 각 민족 간부와 대중이 단결·분투하여 각종 사업이 전면적인 진보와 역사적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시짱 사회 전반의 지속적인 안정과 개선, 경제 건설의 전면적이고 빠른 발전, 인민 생활 수준의 지속적 향상, 민족 화목과 종교 화합, 문화 사업의 번영과 진보, 나날이 견고해지는 생태 안전 장벽, 튼튼한 변방과 안전한 국경, 당 건설의 전면 강화 등이 이루어져 전국 인민과 함께 일어서고 부유해지며 강해지는 위대한 도약을 실현했고 사회주의 현대화 국가 전면 건설이라는 새로운 여정에 올라섰다고 전했다.
백서는 신시대 당의 시짱 거버넌스 방략을 전면적이고 심도 있게 관철하고 모든 발전을 ▷민족 단결과 진보 ▷통일 수호와 분열 반대 ▷민생 개선과 인심 결집의 의의를 부여하고 각 민족 인민의 획득감·행복감·안전감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며 안정·발전·생태·변방 강화 등 4대(大)임무를 완수해야만 시짱의 장기적인 안정과 고품질 발전을 보장할 수 있다는 것이 실천으로 충분히 증명됐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포토&TV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