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국 사절로부터 높은 평가받은 中 제조업 (03분08초)
[류팡창(劉方?), 신화통신 기자] "안녕하세요, 여러분. '2023 세계제조업대회(WMC)'가 20일 안후이(安徽)성 허페이(合肥)시에서 열렸습니다. 올해 WMC의 참가업체 수는 사상 최대를 기록했습니다.
여러 주중 대사를 비롯한 주중 외국 사절들도 WMC에 초청받았습니다. 대회 시작 전 이들은 허페이에 있는 현지 전기차 회사인 웨이라이(蔚來?NIO)와 인공지능(AI)에 중점을 둔 아이플라이텍(iFLYTEK) 등을 방문했습니다. 한번 같이 살펴보시죠."
(이 차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멜로 모세메, 주중 레소토대사관 임시 대리대사] "웅장하고 매우 아름답습니다! 외관만큼 빠르게 달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 날렵하면서도 안전해 보입니다. 아름답고 편안한 모습이에요."
(신에너지차는 중국 제조업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중국의 신에너지차 산업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투멜로 모세메, 주중 레소토대사관 임시 대리대사] "매우 진보적입니다. 오늘날 화석 연료가 고갈되고 있기 때문에 기후와 환경을 위해서 청정에너지가 필요합니다. 중국이 모범을 보이고 있는 것입니다."
[시야봉가 크웰레, 주중 남아프리카공화국 대사] "제조업은 개발도상국에게 매우 중요합니다. 중국은 세계 제조업의 중심지죠. 그들은 정체돼 있지 않고 시대에 따라 변화해 선두 주자로 올라섰습니다. 우리 정부는 중국 전기차 회사를 방문해 이들이 아프리카, 특히 남아공에 진출할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할 것입니다."
[투멜로 모세메, 주중 레소토대사관 임시 대리대사] "아이플라이텍은 정말 뛰어납니다. 제가 아는 많은 기술 회사보다 앞서 있습니다. 문제 해결을 위한 실질적인 솔루션뿐 아니라 여러 사람에게 다양한 기회를 제공해 주고 있죠. 이들의 발전이 인류의 이익을 위한 것임을 확신합니다. 친구가 선물로 준 새 번역기(아이플라이텍 제품)도 중국어를 배우는 데 도움이 되고 있습니다. 매일 사용하면서 중국 친구와 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신화통신 기자 안후이(安徽)성 허페이(合肥) 보도]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포토&TV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