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난닝, 중국-유럽 화물열차 운행 대폭 증편 (01분44초)
지난 20일 기준 광시(廣西)좡족자치구 난닝(南寧)시가 올해 22편의 중국-유럽 화물열차를 운행해 2천420TEU의 화물을 운송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214%, 261% 증가한 수치다.
[장샤(張霞) 광시판타이(泛太)국제물류회사 업무매니저] "올해 중국-유럽 화물열차 상시 운행이 시작된 후 우리 회사는 기본적으로 매월 2~3편의 열차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운송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했습니다. 운송 시간은 단축된 반면 비용은 저렴하고 제품은 비교적 안정적이고 안전합니다. 덕분에 경쟁력이 높아져 고객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해외 시장을 확장할 수 있는 더 많은 기회가 창출됐습니다."
광시는 현재 중국-유럽 화물열차 5개 노선을 운행 중이다. 지난해 7월 광시와 신장(新疆)은 중국-유럽 화물열차의 통관 효율을 높여 화물 운송 시간을 1~2일 단축했다.
[친위팡(覃煜芳) 중국국가철로그룹 난닝(南寧)국 난닝화물센터 난닝남영업소 소장] "우리는 컨테이너와 열차, 선적과 발차 등 조정에 주안점을 두고 기업을 위한 녹색통로(패스트트랙)를 개통했습니다. 이는 크로스보더 화물의 편리하고 신속한 운송을 보장했습니다. 올해 난닝발 중국-유럽 화물열차는 매월 1편에서 2~3편으로 증편됐습니다."
[신화통신 기자 광시(廣西)좡족자치구 난닝(南寧) 보도]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포토&TV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