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동북 통상구, 올 상반기 2천700편 이상 중국-유럽 화물열차 처리 (01분23초)
중국철로 하얼빈(哈爾濱)국그룹에 따르면 올 상반기 중국-러시아 변경에 위치한 네이멍구(內蒙古)자치구 만저우리(滿洲里)와 헤이룽장(黑龍江)성 쑤이펀허(綏芬河) 통상구에서 중국-유럽 화물열차 2천700편 이상을 처리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 기간 두 통상구를 통과한 중국-유럽 화물열차 운행편수는 2천754편, 운송 화물은 29만3천TEU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6.5%, 18.2% 증가했다.
중국-유럽 화물열차는 총 3개의 주요 루트로 구성된다. 그중 쑤이펀허와 만저우리 통상구는 동쪽 루트에 속하며 주로 화동(華東)?화남(華南)?동북(東北) 지역과 유럽 국가 간 화물 수출입을 담당한다.
현재 만저우리와 쑤이펀허를 경유하는 중국-유럽 화물열차 노선은 20개 이상이다. 광둥(廣東)성 광저우(廣州)시, 장쑤(江蘇)성 쑤저우(蘇州)시 등 지역에서 생산한 일용품과 공업 기계를 많은 유럽 국가로 운송하고 있다.
[양푸밍(楊福明) 중국철로 하얼빈국그룹 쑤이펀허역 역무원] "쑤이펀허를 통과하는 중국-유럽 화물열차가 갈수록 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환적 화물 처리 역량을 제고함으로써 통상구 운송 품질과 효율성을 크게 높일 수 있었습니다."
[신화통신 기자 헤이룽장(黑龍江)성 하얼빈(哈爾濱) 보도]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포토&TV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