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 국민 의사 이시형 박사 특강 개최
10월 30일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 ‘해양치유와 세로토닌’ 주제로 진행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10/24 [09:56]
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이사장 이채빈)에서 10월 30일 국민 의사 이시형 박사를 초청하여 ‘해양치유와 세로토닌’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한다.
이번 특강은 지난 7월 공단이 출범한 후 완도해양치유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사회 공헌 활동으로 지역민과 이용객의 건강 증진을 위해 마련됐다.
특강의 주요 내용은 ▲삶의 행복 지수 ▲세로토닌의 기능 ▲세로토닌 활성화 비법 ▲해양치유의 필요성 등이다.
특강은 지역민과 이용객 등 50여 명을 대상으로 완도해양치유센터에서 대면으로 진행되며, 희망완도(유튜브)를 통해 비대면으로도 진행한다.
특강은 지역민과 이용객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나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참가 신청은 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 누리집(https://www.wandohealing.or.kr/)을 통해 하면 된다.
기타 사항은 공단 프로그램 운영팀(☏061-550-7631~2)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채빈 이사장은 “특강을 통해 지역민과 센터 이용객들이 행복 호르몬인 세로토닌에 대해 알고 해양치유를 통해 행복 지수가 높아지길 바란다”면서 “공단에서는 앞으로도 해양치유 저변 확대 및 지역 사회 공헌을 위한 캠페인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완도해양치유관리공단은 지난 7월 출범하여 해양치유 자원을 활용하여 건강을 증진할 수 있는 치유시설인 완도해양치유센터, 해양기후치유센터 등을 완도군으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