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e조은뉴스

땅끝해남의 꼬마야구 일냈다”해남최초 프로야구선수 배출에 들썩

“땅끝해남의 꼬마야구 일냈다”해남최초 프로야구선수 배출에 들썩
해남 리틀야구단 출신 이호민·이한림 선수 프로야구 진출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9/16 [06:15]

땅끝해남의 꼬마야구 일냈다”해남최초 프로야구선수 배출에 들썩

“땅끝해남의 꼬마야구 일냈다”해남최초 프로야구선수 배출에 들썩
해남 리틀야구단 출신 이호민·이한림 선수 프로야구 진출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9/16 [06:15]



땅끝해남의 야구 소년들이 일을 냈다.

 

해남 리틀야구단 출신 이호민, 이한림 선수가 2025 KBO 신인드래프트에서 KIA 타이거즈와 LG 트윈스의 지명을 받아 프로선수 데뷔를 하게 됐다.

 

총 110명의 신인을 지명하는 이번 드래프트에서 이호민 선수는 2라운드 15번에, 이한림 선수는 3라운드 30번에 지명을 받아 상위권에 안착했다. 이호민 선수는 투수와 외야수를, 이한림 선수는 포수와 타자를 맡고 있으며, 두 선수 모두 전주고에 재학 중이다. 올해 열린 청룡기 고교야구선수권대회와 봉황대기 전국고교야구대회의 우승 주역으로 활약하는 등 프로진출의 기대주로서 일찌감치 두각을 나타내왔다.

 

해남도 최초의 프로야구 선수 배출에 연일 들썩이고 있다.

 

초중고를 통틀어 학교 야구부가 한곳도 없는 해남에서 프로야구 지명 신인을 둘씩이나 배출한 비결은 무엇일까. 이들이 처음 야구를 시작한 곳은 해남리틀야구단. 지난 2016년 전라남도 군 단위에서는 처음으로 창단한 리틀야구단이다. 야구선수를 꿈꾸는 지역의 어린이들이 타지역으로 전학을 가야만 하는 상황이 반복되자 해남에 어린이야구단을 만들어 보자는 지역 인사들과 학부모들이 뜻을 모은 것이 출발의 계기이다. 당시 리틀야구단의 초등학생들이 8년여만에 프로야구라는 꿈의 무대로 진출을 시작하게 된 것이다.

 

군에서도 민선7기 명현관 군수의 공약으로‘초등학교 예체능 활동지원’을 내세우고, 적극적인 지원으로 어린이 야구단의 성장을 뒷받침했다.

 

특히 지난 2021년에는 한종목 스포츠클럽 공모사업을 통해 5년간 5억1,000만원에 이르는 국·군비를 지원해 리틀야구단을 공공스포츠클럽인‘땅끝베이스볼 클럽’으로 전환, 운영비를 전액 지원하고 있다.

 

올해는 기아타이거즈 선수 출신으로 야구명문 진흥고와 화순고 코치를 거쳐 기아타이거즈 코치를 역임한 강철민 감독을 영입해 명실상부 최고의 어린이야구단으로 육성하겠다는 방침을 확고히 했다. 땅끝베이스볼 클럽에서는 선수반과 취미반, 방과후반 등을 운영해 매년 많은 어린이들이 야구 명문 중고등학교로 진학하고 있어 제2, 제3의 이호민, 이한림이 계속해서 탄생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강철민 감독은“이번 프로선수 지명에서 보듯이 해남 출신 선수들의 실력은 이미 입증됐다”며“앞으로 더 많은 선수들이 선배들의 뒤를 이어 좋은 결실을 이루어 나갈 것이라 생각하며, 선수 지도에 최선을 다해 땅끝베이스볼 클럽을 전국 최고의 어린이 야구단으로 키우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해남군은 관내 동호인 야구팀만 10개팀, 300여명에 이르는 인기스포츠인 야구 종목에 대한 기반 조성도 속도를 내고 있다.

 

해남군은 지난 2020년 북평면에 해남야구장을 건립한 데 이어 삼산면 평활리 일원에 정식규격 야구장 1면과 야구, 축구 등 복합종목 경기장 1면, 축구장 1면을 갖춘 해남스포츠파크를 올해 말 완공하는 등 야구종목 기반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2026년까지 사계절 훈련할 수 있는 실내 연습장 등도 추가로 조성할 계획이다.

 

명현관 군수는“대흥사 구장의 벚나무 아래서 구슬땀을 흘리던 초등학생들이 모습이 눈에 선한데 당당히 프로에 진출한다는 소식이 군민 모두에게 기쁨과 희망을 주고 있다”며“예체능 인재를 육성해 어린이 누구나 재능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민선7기 군민과의 약속이 하나의 결실을 이룬 것 같아 보람되고, 앞으로 더욱 승승장구를 바란다”고 축하의 인사를 전했다.

 

윤진성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광주광역시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