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 전남도의원, 법률저널 주관 2024 지방의정대상 수상- 지역 현안 문제해결을 위한 의정활동 노고 인정받아
법률저널은 대한민국 공직·법조·전문직 입직에 선도적 역할을 하는 대표 언론사로 대한민국시도의회의장협의회가 후원한 2024 지방의정대상에서 지방자치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수상자를 선정하였다.
정철 의원은 기획행정위원회 부위원장 및 지방소멸위기대응 정책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하며, 지방소멸위기 상황 속에서 지역 상생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는 등 지속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정 의원은 지난해, ▲순천대의 글로컬 대학 30 선정 지원 ▲전남도립대 혁신안 마련 ▲전남연구원 분리 출범 지원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 방안 연구용역 추진 등 소관 실국 주요 현안에 대한 높은 관심을 통해 해결책 마련을 위해 힘썼다.
또한, 「전라남도 선택예방접종 지원에 관한 조례」, 「전라남도 노동자 이사제 운영 조례」 등을 일부개정하여 지역 실정에 맞도록 지원하였으며, 도정질의 및 「전라남도 스포츠인권 보호 및 증진에 관한 조례」를 제정해 전남 체육문화의 진흥에 앞장서는 등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펼쳤다.
이날 상을 수상한 정 의원은 “도의원으로서 전남도민들의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대변하기 위해서 열심히 뛰어다닌 결과로 상을 주신 것 같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낮은 자세로 도민들을 섬기며 지역 발전에 최선을 다해 저에게 일할 수 있게 기회를 주신 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정철 의원은 2023년 12월 기금 운용개선 특별위원회를 구성하여 위원장으로 선출되며, 전라남도의 기금 및 균형발전특별회계 등의 운용에 관한 전반적인 실태를 점검하고 목적성 있는 집행을 위해 활동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