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커넥트스페이스 방문에 기장 꿈드림후원회 최병훈 담임목사와 중남미 봉사팀 청년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진행했다.
'2024 굿뉴스코 페스티벌(GOOD NEWS CORPS FESTIVAL)' 은 국제 NGO단체 국제청소년연합 (IYF)이 주최하고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를 비롯해 라오스, 볼리비아, 잠비아, 콩고민주공화국, 앙골라, 우즈베키스탄, 가봉, 시에라리온 등 8곳의 대사관에서 후원하는 국내 대학생
해외봉사단의 귀국 보고회로 굿뉴스코 해외봉사단 (Good News Corps)은 '내 젊음을 팔아 그들의 마음을 사고 싶다.' 라는 슬로건 아래 2002년부터 현재까지 96개국에 국내 대학생 9,977명이 참여한 단체이다.
2024 굿뉴스코 페스티벌은 '청춘, 세계를 품다.'라는 주제로 1년동안 해외에서 봉사활동을 마치고 귀국한 봉사단원들이 현지에서 배운 경험과 도전으로 얻은 행복을 시민들과 나누는 데에 의미를 가지고 해외봉사를 다녀온 22기 대학생 200여 명과 선배단원 200여 명이 함께 기획부터 연출, 공연 등을 맡아 준비했다.
페스티벌 프로그램으로는 아프리카, 오세아니아, 북미, 유럽 등 세계 문화 댄스 공연, 해외봉사 당시의 이야기를 담은 연극과 뮤지컬을 합친 트루컬, 굿뉴스코 해외봉사 체험담, 물품전시와 대륙 이벤트 등이 마련됐다.
굿뉴스코 해외봉사 단원들은 1년간 세계 곳곳의 도시에 파견되어 청소년교육, 사회공헌, 국내 및 국제 교류 문화 활동 등을 통해 국제개발 협력에 기여하고 국위를 선양한다.
푸에르토리코와 에티오피아에서 활동한 단원들은 한국전쟁 참전용사들을 위한 위문활동을 통해 보훈 외교에 앞장서서푸에르토리코 단원들은 매달 한국전쟁 참전용사 묘지에 참배하며 숭고한 희생에 경의를 표하고 참전용사의 후손 및 고아들을 위한 한국어 캠프, 교도관과 재소자를 위한 마인드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사회 재활을 지원하여 이에 학생들의 공로를 인정해 호세 달마우 푸에르토리코 상원의장 및 교정부 장관을 비롯한 정부 관계자들은 감사장과 메달을 전달했다.
에티오피아 단원들 또한 한국전쟁 정전 70주년 및 한-에티오피아 수교 60주년을 맞아 '해피오피아' 행사를 개최하여 참전용사들에게 감사함을 전하고 한국어 아카데미, 코리아 캠프, 장애인학교인 어티즈스쿨, 초등학교인 드림캠프 등을 운영하며, 현지 청소년들과 주민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했다.
케냐 단원들은 의사들과 협업해 6개의 지역에서 '케냐 메디컬 캠프' 를 개최해 무료 의료봉사를 진행했고 케냐 나이로비 학교에서는 꿈, 배려, 공감 3가지 수업 프로그램인 '케냐 위캔 프로젝트'를 운영했다.
그 외에도 마인드 트레이닝 캠프, 마인드 강연, 태권도, K-POP 등을 통해 케냐 청소년들의 정신건강 증진에 앞장섰고 그 결과 3개월 동안 진행된 태권도 주말 아카데미의 수강생들이 동아프리카 태권도 겨루기 대회에서 3명이 은메달과 동메달을 획득했다.
이번 굿뉴스코 해외봉사단원들은 각국의 정부로부터 헌신적인 활동을 인정받아 감사장들을 수상했다.
'교육봉사' 부문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남아공 윤주현 (울산대1), 감비아 박선우 (우송대2), 과테말라 박시은 (신안산대1) 등 55명의 학생들이 교육부와 청소년부 장관상을 수상했고 '민간외교' 부문은 레소토 변우림 (부산대3), 라이베리아 강서윤 (조선대2), 모잠비크 박인경 (고신대3) 등 44명의 학생들이 공로를 인정받아 외교부와 영부인 등 다양한 정부
기관 관계자들로부터 감사장과 표창장을 수상했다.
(주)커넥트스페이스는 올해 말 실용적인 특허를 탑재한 임커넥트 통합 공유 앱을 출시 준비 중이며 현재까지 국내외 100여 개 이상의 기업과 협회, 단체 등 지속적으로 커넥트 상생 연합체를 구축하여 지역 일자리 제공 및 창업 지원과 지역봉사 등 최근 주목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2023년 초부터 다수의 몽골 지자체로부터 해외 민간기업 최초로 몽골 국제 교류홍보대사로 공식 위임을 받아 많은 민간외교에도 힘쓰고 있는 특이한 이력을 가진 기업으로 최근 국내에 심각하게 대두된 인구감소로 발생되는 농수임업 및 산업현장의 인력난과 지방대학들의 학생 부족 사태로 인한 폐교 문제, 어려운 경기로 제조사들의 판로 개척의 어려움 등을 돕고자 몽골과의 인력, 교육, 기술 교류 등 다양한 분야를 진행하고 있으며 도움이 필요한 지자체나 기업들과의 협의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주)커넥트스페이스 남성화 대표이사는 중소기업청 지정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국내 최초 커넥트 비즈니스 부문 전문위원으로 위촉되어 활동 중인 인물로 현재 구직난을 겪고 있는 전국의 남녀노소를 위한 커넥트 비즈니스 부문 일자리 창출 및 창업 등 어려운 경기에 경제활동의 질적 향상과 자기성장을 원하는 이들에게 기회를 만들어 주고 함께 성장하고자 하는 경영철학으로 국내외 활동할 지사를 모집하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