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e조은뉴스

설 연휴, 어디 가지? 차(茶)와 함께하는 보성여행 추천

온 가족 보성에서. 차(茶)향에 명절 피로 훌훌~

윤진성 기자 | 기사입력 2024/02/08 [16:51]

설 연휴, 어디 가지? 차(茶)와 함께하는 보성여행 추천

온 가족 보성에서. 차(茶)향에 명절 피로 훌훌~
윤진성 기자 | 입력 : 2024/02/08 [16:51]

보성에도 보석 같은 겨울 여행지가 있다나흘간의 설 연휴 동안 방콕만 하기 아쉽다면 오랜만에 만난 가족과 함께 차()향 가득한 여행을 떠나보자. ‘명절증후군’ 따위는 한 방에 날려버릴 수 있을 테니 말이다.

 

 보성의 대표 문화예술 관광지 한국차박물관

세계 차의 중심을 꿈꾸는 차의 주산지 보성에 위치한 한국차박물관은 우리나라 차()문화를 비롯해 세계 여러나라의 차문화를 보고느끼고체험할 수 있는 박물관으로 녹차수도 보성의 대표 문화예술 관광지이다.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는 설 명절을 맞이해 전남 무형문화재 제37호 옹기장 옹천 이학수와 예닮 이화영’ 작가의 초대전이 진행되고 있다이번 전시에는 이학수 작가가 빚은 물병장독대찻잔 등 30여 개의 작품과 이화영 작가의 전통 채색화 작품 10여 점이 전시돼 있다.

 

상설전시실에는 차문화를 스토리텔링(storytelling)해 매체 예술(미디어아트), 3D 미디어 영상소장품 검색 화면(아카이브월확충으로 관람객이 다양한 차문화를 디지털로 체험 가능케 했다.

 

한국차박물관에는 오직 보성에서만 즐길 수 있는 이색 체험 공간이 있다. 1층에는 보성차밭 디오라마’, ‘나만의 찻잔 만들기’, ‘녹차밭 사계(四季미디어아트’ 등을 즐길 수 있으며, 3층 세계차문화실에는 중국일본유럽 등의 차문화를 이해하고 느껴볼 수 있다.

 

5층 전망대에 위치한북라운지는 보성네컷 사진 키오스크와 느리게 가는 편지함여행 방명록컬러링북 색칠하기 등 젊은 세대 관광객의 욕구(Needs)에 맞춘 체험구역과 사진촬영구역(포토존)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체험 프로그램으로 보성의 차 명인이 알려주는 다례교육은 지역에서 생산되는 고급 차를 이용해 차를 우리는 방법과 행다(行茶예절을 배울 수 있어 청소년 인성교육에 인기다.

 

아이들과 함께할 체험도 다양하다사전 예약을 통해 다례교육블랜딩 차·녹차 초콜릿·녹차 떡 케이크 만들기 등 이색 차문화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한국차박물관은 대한민국 최대 차 생산지인 차밭 인근 한국차문화공원을 비롯해 보성차 품평관차 만들어 보는 곳실내 정원야외무대 등 다양한 문화시설이 모여 있는 차밭 힐링 생태공원이다.

 보성 차문화 복합 공간 봇재

봇재는 보성읍과 회천면을 가로지르는 고갯마루에 위치하며 남녀노소 누구나 충분한 재충전과 휴식을 경험할 수 있는 곳으로 연면적 49,430㎡ 규모의 3개 층으로 구성돼 있다.

 

1층에는 삼국시대부터 오늘날까지 보성군의 유구한 역사와 문화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보성역사문화관이 무료로 운영되고 있다.

 

2층은 카페 그린다향으로 방문객 성별이나 연령별 기호를 분석해 개발한 녹차팥빙수그린티에이드말차라떼그린티스무디 등 40여종의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특산품 판매장인 그린마켓은 보성의 특산품을 만나볼 수 있다.

 

3층은 복합전시관비움으로 대형 ’ 콘셉트로 울창한 숲에 있는 듯한 모습을 갖췄다특히보성의 생태를 고스란히 옮겨온 씨앗존새싹존물존산존(길존 등 특색 있는 휴식 공간이 눈에 띈다.

 

봇재는 2023년에 10만여 명이 찾은 보성군 힐링 관광지로 이번 설 명절에 꼭 방문해야 할 명소이다.

▲ 보성 차문화를 담다 다향아트밸리

보성 차문화 복합단지 다향아트밸리에서는 보성의 모든 것을 느끼고체험할 수 있다.

 

다향아트밸리 1층 녹차 아웃렛은 보성의 특산품인 차()와 다기 등 차와 관련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보성덤벙이(덤벙분청사기등 도자기와 고미술 작품도 관람할 수 있는 갤러리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다.

 

문화체험동은 보성차를 이용한 다양한 음료 메뉴로 구성된 카페와 녹차 김치 아웃렛에서는 보성에서 해풍을 맞고 자란 쪽파로 만드는 김치 체험장이 운영되고 있다.

 

바로 옆길을 따라 조금만 걸으면보성 여행의 추억을 남길 수 있는 수공예품을 직접 만들고 체험할 수 있는 힐링 보따리와 보성차로 만든 녹차 입욕제로 피로와 스트레스를 풀며 힐링을 즐길 수 있는 김수자 족욕 카페가 입점해 있다.

 

다향아트밸리는 전시판매동(지상3)과 문화체험동(5개동)을 포함해 건축 연면적 2,133로 식음공간과 문화체험공간판매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윤진성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포토뉴스
이동
메인사진
탁구 레전드 김택수 초청 광주광역시 서구청장배 탁구대회 개최
  • 썸네일
  • 썸네일
  • 썸네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