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산림자원연구소, 토종 산림자원 연구·산업화 속도- 순천대 글로컬대학사업단·지본코스메틱 등과 업무협약 -- 기능성·효능 분석과 제품화 등 산·학·연 공동연구 체계 -
3개 기관은 업무협약에 따라 ▲전남 토종 산림자원 소재 발굴 및 제품화 방안 모색 ▲지역 유용 산림자원 활용 기능성 연구 및 효능 구명 등 산·학·연 공동연구 체계를 갖추고 상생 협력한다.
특히 전남도산림자원연구소는 산림 바이오소재 공급 일환으로 스마트온실을 포함한 스마트 산림바이오 혁신성장 거점단지를 오는 6월 준공 예정이다.
임업인과 바이오기업 사이에서 공급플랫폼 역할을 하도록 산림자원 산업화 소재 대량 증식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갖춰가고 있다.
오득실 소장은 “이번 공동연구 업무협약은 토종 산림자원 소재 발굴 및 기능성 연구 결과가 지역 기업을 통해 제품화로 바로 이어지는 중요한 본보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대학과 기업, 연구소가 성공적 모델을 만들도록 합심하겠다”고 말했다.
국립순천대학교는 2023년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돼 특화 분야인 그린스마트팜 승주캠퍼스 구축을 위한 연구소 추진, 산업계와의 네트워크 강화에 힘쓰고 있다. 국립순천대 글로컬사업단 측은 “그린스마트팜 특화분야 공동연구 및 융합연구가 활성화돼 지속적인 발전·협력관계를 유지하고, 연구소·산업계와의 네트워크도 계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지본코스메틱은 순천의 화장품 제조기업이다. 바디스크럽 제품계에서는 이름이 알려진 ‘플루(Plu)’라는 자체브랜드를 개발해 바디워시, 핸드크림, 손소독제 등을 제조·판매해 많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앞으로도 천연 소재를 활용한 기능성화장품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