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아카데미는 공학박사 전상훈 미래전략가가 전하는 ‘유튜브 떡상의 비밀’이라는 홍보 소통 전략을 시작으로 내년 총선을 대비한 ‘누리소통망 작성 시 선거법 확인’, ‘공공기관만의 매력적인 누리소통망 전략’ 세 가지 주제를 바탕으로 홍보업무의 전문성을 높이는 방안을 논의했다.
특히 각종 누리소통망 어워즈에서 심사위원으로 활발히 활동 중인 이옥기 한양사이버대학 교수의 ‘공공기관만의 매력적인 누리소통망(SNS) 전략’ 강연이 큰 호응을 얻었다.
심사위원으로서 공공기관 누리소통망을 분석하고 평가한 경험을 바탕으로 놓치기 쉬운 부분과 노하우 등을 공유하고 전남도-시군 간 홍보 협력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전남도는 빠르게 변화하는 홍보 트렌드에 대처하고 도-시군 누리소통망 매체의 정책 홍보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누리소통망 홍보 아카데미를 개최하는 등 SNS 담당 공무원의 역량 교육과 교류를 지속할 방침이다.
고미경 전남도 대변인은 “누리소통망 홍보 트렌드가 급변하는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 홍보역량을 키우고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역량 교육과 시군 간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남도 공식 누리소통망은 ‘대한민국 SNS 대상’에서 종합대상(과기부 장관상), ‘소셜아이어워즈’에서 대상, ‘올해의 SNS’에서 최우수상 등 올해 국내 3대 누리소통망 시상을 모두 수상하는 최고의 성적을 거뒀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