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학교보건법·판례 및 책임 등 원격연수 진행
학교 보건교육에 법률적 이해 더하기”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11/25 [07:01]
[시사e조은뉴스]윤진성 기자 =전라남도교육청이 11월 24일 보건교사 및 업무 담당자를 대상으로 비대면 원격연수를 진행하고, 학교 보건교육과 관련한 법률적 이해를 높이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보건교육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확산하고, 보건교사 및 업무 담당자의 전문성 함양과 법률적 이해를 통한 학교보건 관리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학기 중 학생건강관리 운영에 공백이 생기지 않도록, 보건 전문가의 현장감 있는 사례 중심의 원격 연수로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서는 오지은 변호사(법률사무소 선의)가 ‘학교 보건실 운영에 대한 사례와 판례’를 주제로 학교보건법에 대한 설명과 질의응답, 보건교사 소송사례 및 관련 판례와 법적 책임의 내용 등으로 진행했다.
연수에 참여한 한 보건교사는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보건교육과 보건실 운영에 대한 법률적 이해를 높일 수 있었다.”며 “법률과 사례 관련 내용을 통해 보건교사로서의 책임 의식을 고취할 수 있어 더 의미 있는 시간이 됐다.”고 밝혔다.
박재현 체육건강과장은 “학교 보건 업무담당자의 대응 역량을 강화하여, 건강한 삶을 가꾸는 보건교육을 활성화하고, 나아가 더불어 소통하고 상생하는 행복한 학교 보건교육환경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