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든, 지역선도기업사업화지원 사업 통한 ‘오든뷰’ 서비스 론칭㈜오든은 스마트 부표와 빅데이터 기반 양식 정보 통합 플랫폼 오든뷰 솔루션을 론칭했다.
이는 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전담기관으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수행하는 ‘지역선도기업사업화지원’ 사업을 통해 새롭게 기능 개발한 어민이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해양 환경 모니터링 서비스다.
오든의 ‘스마트 부표’는 7종의 해양 수질 데이터 핵심 지표와 위치정보를 지속 수집이 가능하며, LoRA 및 IoT 통신 중계기 탑재로 확장성을 보유한다. ‘스마트 부표’를 통해 확보된 해양 수질 데이터는 ‘오든뷰’ APP 솔루션을 통해 어민들이 쉽게 환경을 확인하며 의사결정을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다.
양식장을 운영함에 있어서 혼재된 경험적인 측면, 문헌 정보를 종합하여 품종별 적정 사육환경 정보를 제공하며, 인공지능 연계의 적정사육환경 의사결정 지원을 통해 양식 어가의 생산량 증대 및 적절한 출하 시점 정보 공유 등을 통해 양식 어가에서 느끼는 환경 변화에 대한 불안을 해소시키며 스마트 아쿠아팜 시장에 대한 새로운 가치를 실현한다.
스마트부표 제품과 오든뷰 솔루션은 부산에서 11월1일~3일 개최되는 2023부산국제수산엑스포(BISFE2023) 전시회와 태국에서 11월 22일~24일 열리는 DigiTech ASEAN Thailand 2023 전시회 부스에서 각각 체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