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 오케스트라 지휘 마스터클래스 연수 운영
교원 40명 참여해 악곡에 따른 지휘법 등 맞춤형 실습 교육
윤진성편집국 부국장 | 입력 : 2023/08/08 [07:05]
전라남도교육청이 8월 7일부터 9일까지 남악복합주민센터 공연장에서 ‘2023. 오케스트라 지휘 마스터클래스’ 연수를 운영한다.
예술교육의 내실화를 꾀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연수는 현재 학생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는 교사를 비롯해 지휘 연수를 희망하는 초·중등 교원 40여 명이 참여해 지휘의 이해와 적용을 주제로 진행된다.
연수는 △ 지휘자의 임무 △ 지휘 실습 △ 지휘봉의 사용 △ 교향곡·왈츠·협주곡 등 다양한 악곡에 따른 지휘법 교육으로 이뤄진다.
특히, 학교 현장의 성원 속에서 올해 3회째 진행된 이번 연수에는 서울오라토리오 최영철 음악감독과 현악·목관·피아노 부문 18명 단원이 참여해 참가 교사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연수 기간 하루 7시간씩 지휘법 실습이 이뤄지는 강행군이지만 방학 기간 중 가장 알찬 시간이 될 것같다.”며 “학교 현장으로 돌아가 더욱 내실 있는 학생오케스트라 운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정선영 중등교육과장은 “교원들의 예술교육 전문성 제고를 위해 이번 실습형 지휘 연수를 기획했다.”며 “학교 현장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연수 운영으로, 학교 예술교육의 질을 한 단계 높이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e조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