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산업과학고(교장 김창근) 학부모회에서는 7월 5일 아침 등굣길 재학생들을 대상으로 1학기말 지필평가 격려 캠페인을 실시했다. 재학생들에게 자긍심과 자신감, 자존감을 심어주기 위해 학부모회 프로그램 추진 일환으로 실시한 것이다. “애들아, 1학기말 시험잘 봐”라는 슬로건으로 학부모회에서 2022학년도부터 현재까지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학교장을 비롯한 교직원과 학부모회와 함께 재학생들에게 초코파이 등 간단한 간식을 모든 재학생들에게 제공하여 행복한 학교문화조성에 매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이문희 학부모회 회장과 김형남 운영위원은 “애들아 시험잘 봐!“라고 학부모에서 준비한 선물을 건네줄 때마다 ”감사합니다. 고맙습니다“ 라고 인사하며 기뻐하는 아이들의 모습에 매우 행복함을 느낀다.”라고 전했다.
김창근 교장은 “최근 교육패러다임은 교육공동체가 함께하는 교육이 미래교육의 성공을 보장하며, 아침 일찍 학부모회 임원들 중심으로 모두가 소중한 내 자녀 아들딸로 생각하고 학기말 시험 격려 캠페인이 타학교에도 전파되어 모두가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에 초석이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고흥산업과학고는 ‘2022년 국가/지방직 공무원 2명 배출에 이어 2023. 세계드론대회 루키리그 준우승/전국대회 2회 우승, 세계드론레이싱 대회 16강 진출(전국대회 2위, 3위 포함), 산업용 드론제어분야 기능경기대회 동메달, 드론분야 으뜸인재 4년연속 선정(재학중 1,500만원 지원), FFK대회 농기계정비분야 금상, FFK대회 식품가공분야 협회장상, 상업경진대회 전산회계 분야 동상 획득, 한국사 경시대회 고등부 최우수상 수상(해외체험활동 4박5일 혜택)’등의 실적을 올렸다.
더불어, 2023. 국가기술자격검정에서도 3학년 드론산업과 ‘전기기능사’ 응시자 전원 100% 취득, ‘초경량비행장치조종자’, 산업기계과/식품가공과 ‘농기계정비, 굴삭기/지게차, 제빵기능사’, E-비지니스과 전산회계 자격증을 50여명이 취득하여 능력으로 승부하는 사회의 일원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