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교육청이 오는 15~16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24학년도 대입 대비 광주진로진학박람회(이하 박람회)’를 개최한다.
6일 시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고등학생뿐만 아니라 중학생들에게 필요한 맞춤형 진로?진학 정보 제공을 위해 고교학점제 박람회와 동시에 진행된다. 올해 열리는 대입 박람회 중 최대 규모인 전국 139개 대학이 참가해 191개 부스가 운영된다. 현장에서 입학사정관들과 입시전문가들이 대입진학상담을 실시하고 맞춤형 입시정보 또한 제공할 방침이다.
개막행사로 교육부 교육과정 및 평가 중앙지원단이자 EBSi 학종 및 논술 강사를 역임한 서울 오산고 박정준 선생님이 진행하는 ‘고교생을 위한 대입 제도 이해와 학습법’ 특강을 실시한다. 이어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대표강사 안성환 선생님이 진행하는 ‘수시 전형 대입 전략’ 특강과 대학입학사정관이 진행하는 면접 특강도 운영한다. 또 와이즈멘토 조진표 대표의 ‘사회와 입시제도의 변화에 따른 현명한 진로진학 설계’로 박람회 특강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진학전문교사 60명이 현장에서 고3 학생 360명을 대상으로 1:1 수시 대입 진학상담 ▲고3 학생 대상 대학입학사정관과 교사가 공동을 진행하는 학생부종합전형 모의면접 ▲수도권 대학 공동 대입설명회 ▲광주·전남권 대학 공동 대입설명회 ▲각 대학별 대입설명회 ▲음악·미술·체육 계열 대입 설명회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정선 교육감은 “우리 교육청은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을 위하여 ‘단 한 명의 아이도 포기하지 않는 광주교육’ 실현을 위해 노력하겠다”며 “정보의 부족으로 학생과 학부모님이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 우리 학생들이 우리 지역을 대표하며 지역사회를 주도적으로 이끌어가는 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 광주진로진학박람회와 고교학점제 박람회를 통해 진로진학에 대한 궁금증을 해결하고 이를 통해 우리 학생들의 소중한 꿈이 더욱 영글어 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진로진학박람회의 1:1 수시 대입 상담 및 대입설명회와 특강 등은 박람회 누리집에서 7월 8일 21시부터 사전신청을 받는다. 포털에서 ‘광주진로진학박람회’를 검색할 경우 맨 상단에서 해당 사이트를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