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흥 금산초등학교(교장 조상석)는 6월 14일(수)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필라테스 건강교실 첫 수업을 시작으로 매주 수요일마다 5회기 동안 진행된다.
금산초 필라테스 건강교실은 전라남도 교육청 건강증진 통합교육 예산 지원으로 저체력 또는 비만 학생 관리를 위해 학생들의 체력 회복 및 자기 조절 능력 함양 및 학부모와 함께하여 가정 내 건강 생활습관 증진을 목적으로 운영된다.
다양한 기구를 활용한 필라테스 동작으로 프로그램으로 수업이 구성되었으며 폼롤러, 공 등을 활용하여 신체를 골고루 자극해 주며, 근력을 키울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필라테스 수업을 받는 학생과 학부모들은 올바른 자세 형성과 심신 안정에 도움을 주고, 정서적 안정을 유도하여 일상에 활력을 찾아줄 것으로 기대되며 평소에도 건강한 생활습관이 형성되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건강교실을 운영하는 김지은 영양교사는 “생활습관은 어릴수록 가정에서 많이 만들어지기 때문에 부모님의 역할이 크다. 학교뿐만이 아니라 가정 안에서도 건강한 생활습관이 피어났으면 하는 바람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되었다. 이번 기회를 통해 즐거운 추억도 쌓고 균형잡힌 생활을 시작하는 토대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조상석 교장은 “우리 학교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건강한 삶과 내 자녀와 함께 참여하는 시간을 통해 자녀들과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들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