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고흥교육지원청(교육장 박경희)은 고흥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을 대상으로 6월 9일과 13일에 ‘2023년도 6월 Wee프로젝트 전문상담인력 연수 및 협의회’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두 가지 주제를 가지고 양일로 나누어 진행되었다. 9일은 ‘상담 기록물 관리 절차와 방법’이라는 주제로 상담기록물 생산 및 정리에 대해 배우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관련 서류와 색인에 따른 보관함을 만들어 정리하는 실습 활동으로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상담기록물 보관법 활용도를 높였다.
다음으로 13일 연수는 ‘위기 학생 사안 발생 시 대처 및 사후 개입’이라는 주제로 학교 현장에서 접할 수 있는 각종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되었다. 구체적인 사후 개입 방안으로 학생 안정화 교육을 실행하고 자살 위기 평가 등 실제적인 대처 방안과 관련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심도 있는 논의를 하였다.
연수에 참여한 고흥 관내 전문상담교사는 “상담기록물 관리에 대하여 실습을 통한 실제적인 방법을 익히고, 학교에서 다루기 어렵게 느껴졌던 위기 사안도 앞으로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준비하는 시간이 되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고흥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교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내용을 다루고자 양일로 진행한 연수였다. 앞으로도 Wee클래스와 Wee센터 전문상담인력이 힘을 모아 고흥 학생들의 정신건강을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